뚜쥬르 본점


2011.11.18
today menu 거북이빵 2000 + 마늘바게트 4000 + 데니쉬초코롤 2200 + 크림치즈빵 1800 = \10,000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Tel 041-576-0086. 7:30 ~ 23:00




뚜쥬루. http://www.toujours.co.kr/
홈페이지에는 뚜쥬루라고 써있는데 뚜쥬르, 뚜주르.. 뭐 다양하게 발음하게 됩니다.
얼마전에 알게된 천안의 유명한 빵집이름입니다. 천안에 빵집은 지하우스만 있는줄 알았는데 뚜쥬루가 정말 유명하더라고 뒤늦게 알았습니다. 천안에 3년간 있었는데 전혀~ 몰랐다는!!
천안사람曰 "지하우스 케이크는 맛있는데 빵은 좀 별로잖아, 뚜쥬루는 케이크도 빵도 맛있어!"

92년에 서울 용답동에 창립한 빵집이 98년 천안에 입성.
뚜쥬루는 '언제나,항상,영원히' 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하도 뚜레쥬르라고 많이 들어서 뚜쥬루라는 이름이 짝퉁아니야? 라는 느낌이 들지만. 천안 사람들은 오히려 뚜레쥬르가 이상했다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뚜쥬르 가고 싶다고 노래를 불렀더니, 친구의 남친분이 태워다주셔서 편하게 본점에 도착했습니다.하하;
천안터미널(야우리)에서 뚜쥬루 본점에 가는 방법


 

종합터미널(야우리)에서 단, 1정거장. 가구웨딩특화거리 정류장에서 내립니다. 걸어가기엔 만만찮은거리.

천안의 시내버스 요금은 1200원입니다. 후덜덜. 그래도 걸어가기엔 고가도로를 건너야해서.. 한 20분 넘게 걸린다고 하더라구요. 겨울에 걸어가면 바람에 대박! 춥다는 그 길입니다. 지도상 거리로 가늠해 보자면...




 

음... 걷기 싫은 정도입니다. 신세계백화점에서 VIPS 건물까지 3배정도를 걸어가야 뚜쥬루가 나오네요.


그 어떤 블로거도 대중교통을 이용해 가능 방법 따윈 설명해주지 않습니다. 뚜벅이들에겐 꼭 필요한 정보인데 두번 세번 찾게 만들더라구요. 난 그런 블로거는 되지 않을 테다! 하고 찾아보는데 그지같은 천안시내버스 노선때문에 한참을 찾았습니다.ㅠㅠ




만약 천안역에서 버스타고 뚜쥬루로 이동하시려면

천안역 서부광장으로 나와서 11번 버스를 타면 되네욤.




찾아 가는 법은 둘째치고 뭐가 뚜쥬르로 가봐야 한다는 것인가? 당연히 빵집이니까 빵맛 아니겠어요?
제가 반한 거북이빵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그야말로 완,전,맛,있,어,요!!



따뜻하게 보관되는 거북이빵. 그냥 번입니다. 하지만 그냥 번이 아니죠!! 살살 녹는 그 쫄긧한 맛이 일품.

휴대폰만 덜렁 들고간 날이라 화질이 그다지 좋지는 않습니다. 이것이 거북이빵!!
천연효모로 느리게 발효한 반죽으로 만든 번. 느리게 만들었다해서 거북이빵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다른 번들이 냉동반죽으로 만들어진다면 뚜쥬루 거북이빵은 바로 만들어 진다는 차별화. 와, 간만에 먹어본 빵중에 최고입니다. 그 따뜻한 거북이빵 향기가 잊혀지질 않습니다. 추천, 거북이빵! ★



7시밖에 안되었는데 해가 일찍져서 밤분위기 물씬, 길건너 뚜쥬루과자점이 보입니다.


간판 인증.


신나게 가게에 들어와 빵을 고릅니다, 하악.

위쪽 사진에 대해 설명하자면 식빵이 4500원입니다. 그런데 그 아래 쪼그만 저 빵 보이시나요?
크랜베리식빵입니다. 저게 4000원이에요. 헐! 왜 가격차이가 날까 궁금합니다. 역시 빵도 질보단 양쪽을 선택하게 된다는.





뚜쥬르 본점의 전반적인 내부 모습입니다.


 


24시간이 지난 빵은 50%할인해서 판다고 하네요. 그빵들이 어떤 빵인지는 모르겠지만 ^^:


진열된 빵들에 신나서 이것저것 둘러보고 시식으로 준비된 호박빵 맛봤는데 와! 맛났긩~!!
대전에 성심당이 생각나는 하루였습니다. 마늘바게트도 골라담고~





데니쉬초코롤. 저런빵 저는 좋아합니다. ^^*


 

빵을 골라 계산대에 갑니다. 친구는 천안에서 태어나 자랐으면서 이번에 멤버쉽카드 만들었슴돠.ㅎㅎ

 

2층에는 카페가 있습니다. 골라온 빵을 2층에서 맛볼 수 있지용.

2층에서 커피와 음료와 함께 빵을 맛볼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그야말로 빵집데이트를 할 수 있는 공간.
여기 팥빙수도 그렇게 맛있대요!! 다음에 한번 먹어봐야겠습니다.




불당동에 뚜쥬루 거북이점이 있는데 그곳이 규모도 훨~ 씬 크고, 빵공장도 옆에 있어서 볼거리도 많다고 합니다. 다음엔 불당동도 고고고고고!!!
그래도 외지인들에게는 본점이 교통편이 더 가까우니 본점으로 추천.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