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마닐라] ☆국민적 영웅 호세리잘이 잠든 _리잘공원(Rizal Park)!

2012년 2월 18일


UN묘지를 방문하고 1시간 남짓 버스를 타고 리잘파크와 인트라무스가 있는 마닐라베이쪽으로 왔다. 이곳은 15분의 자유시간을 주셔서 둘러보기로 했는데 뜨거운 햇빛작렬 으악!




필리핀의 영웅 호세 리잘을 기념하기 위한 공원, 리잘파크(Rizal Park)!

마닐라의 대표 관광지중의 하나로 꼽을 수 있다. 처음엔 공원이 반달모양이어서 루네타공원을로 불리다가 1950년에 바뀌었다고 한다. 18만평의 거대한 규모다. 호세리잘박사는 부유한 집안에서 태어나 스페인등 유학을 하고, 필리핀인이 스페인 통치자들에 의해 착취당하는 것에 분노하여 구국항쟁을 시작으로 국민 계몽활동을 한 위인이다. 라 리나 필리피나 라는 구국단체를 결성해 활동하다가 스페인 당국에 체포 당해 까띠푸난 혁명으로 주동자 용의선상에 올라 군사재판을 통해 사형선고를 받았다. 1896년 12월 30일 스페인 소총분대에 의해 총살. 35세에 사망하였다. 

운좋게 한국가이드분을 만나서 귀를 쫑긋세워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필리핀을 찾는 고위인사들이 가장 먼저 찾는 곳이 바로 이 기념비라고 한다. 기념비 앞에 서있는 헌병들은 우리가 줄을 넘어가면 발포하게 된다고. 


 


필리핀 국기와 함께.




구경중인 일행들.




커다란 공원 규모답게 많은 현지인들이 따스한 햇살을 즐기고 있었다.




관광지 하면 꼭 있는 마차.




안에 중국공원이 있다고 하는데 여기까지와서 중국공원을 봐야해? 이런생각.




입장료를 따로 받는 줄 알았는데 무료라고했지만, 우리에겐 시간여유가 없어서 버스로 돌아왔다.




버스앞에는 말린 그린망고를 파는 행상이 지키고 있었다. 시큼한 맛이 아주 최강이라는 그린망고.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