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5월 25일


종로구에 가게되었습니다. 종각역에 내려서 길을 따라 걷고있는데 생각지도 않게 탑골공원 도착. 으잉? 낙원상가도 보이고 바로 옆에 ... 인사동이 보입니다. 항상 안국역에서 내려서 인사동을 찾아갔는데, 인사동 끝편에 종각역이 있다니. 역시 접근을 달리하면 다른 모습들이 보입니다. 낙원상가를 잠시 둘러보고 나오는길에 인사동문화마당에서 택견 공연이 펼쳐진다하여 자리를 잡았습니다.


금요일 오후 4시에 공연이 펼쳐진다고 합니다. 토요일 오후 4시엔 택견배틀이 펼쳐진다고 하네요!





신나는 풍물놀이패를 시작으로 택견의 공연이 시작됩니다.




인사와 함께 시작합니다.





택견의 여러 기술에 대해서 소개해주셨습니다.





다들 날래고 잽싸고 점프력도 좋으시고 신기합니다.





세상에서 제일 재미있는 구경이 싸움구경이라며 ㅋㅋㅋ 





서로 체급이 다른것 같은데 한순간 제압하는 모습들을 보며 깜짝 놀라곤 합니다.





와우.





이제 팀을 나누어 싸우는데 막걸리를 마시는 퍼포먼스가 진행됩니다. 옛날엔 도핑테스트가 없었기때문에 경기중에 술을 마시는 선수들도 있었다고 합니다. 윗마을 아랫마을 경기에서 지면 그 마을을 찾아갔을때 밥도 주고, 재워주고.. 해달라는 대로 해주었다고 하네요.





서로 견제하며 택견배틀이 진행됩니다.





막걸리 흡입.





여자분들의 싸움이 제일 기대되었는데 와우. 오른편에 계신 외국인분은 독일에서 택견을 배우기 위해 오셨다고 합니다.




 

남녀싸움도 +ㅁ+ 흣.





택견 공연을 외국인분들도 많이 보시지만, 한국인분들도 많이 관람하시더라구요. 아직 택견공연을 못보셨다면 금,토 인사동을 찾아가보세요!!




특히, 토요일에는 실제 택견배틀이 진행되니 더 흥미진진하겠죠? 아래 일정을 첨부합니다.



☞ 택견배틀 홈페이지 http://www.tkbattle.com/web/tkb_1round2012.html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