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미슐랭가이드에 이름을 올린 <예이제갈비>에 찾아가기로 했습니다. 어떻게 외국인평가단의 마음을 사로잡은 식당이길래 유명해졌을까요? 미슐랭은 1888년 세워진 프랑스 타이어회사인데 타이어 뿐만아니라 여행가이드책으로 유명합니다. 여행명소와 음식점을 추천하는데 미슐랭의 추천을 받는 음식점들은 까다롭게 선정된다고 합니다. 미식가들에게 사랑을 받는 미슐랭가이드에 선정된 한국의 음식점들!

 

흥미있는곳 별 한개, 추천하는 곳 별 두개, 강추강추는 별 세개를 받습니다.
한국에서 이름을 올린 곳으로는 194개가 있는데 부산에서는 동래할매파전과 남포동 서울 깍두기, 그리고 자갈치시장에 있는 시푸드뷔페 오아제. 또 제가 찾아갈 해운대 한정식집 예이제입니다.


 

 

아침도 안먹고 점심먹기만을 기다렸습니다. 해운대 주변을 구경하다가 점심시간이 되자마자 예이제를 검색해서 찾아가는 길. 미포오거리 방향으로 쭉~ 걸어갑니다. 하지만 여기서 몰랐던 사실 하나. 예이제가 해운대에 2곳이 있습니다. 한 곳은 한정식집 <예이제> 그리고 <예이제갈비>. 밥을 먹는 순간에도 이 곳이 미슐랭가이드에 올라와서 그런지 외국인이 참 많구나 싶은데 여기가 아닌가봐요? 지금 포스팅하려고 글 쓰는데 여기가 아님 ㅋㅋㅋㅋ 

 


 

 

암튼 모르겠고 .. 이곳이 미슐랭가이드에 이름을 올린것인지 확실히 알 수 없으나 제가 맛있게 먹었다면 됐죠뭐.ㅋㅋㅋㅋ 암튼 팔레트시티 2층에 있는 예이제갈비앞에 도착!

 

 


 

 

예이제갈비 메뉴판입니다.
점심특선인 돌솥밥정식 10000원 + 10% VAT 를 주문했습니다.

 


 


 

오픈하자마자 와서 그런지 사람들이 그리 많지 않았는데 제가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많은 분들이 들어오셨던 예이제.

 


 

 

1인 돌솥밥정식이 차려집니다. 우어어어...

 


 

 

제가 좋아하는 고등어조림!

 


 

 


고소한 기름향이 나는 전이 특히나 맛있습니다.^^ 김치도 아삭아삭하니 맛있고... 완전 배터지게 폭풍흡입!

 


 

 


숭늉을 위해 밥을 공기에 덜어서 먹고 물을 뿌려주는 센스

 


 

 

정말 맛있게 밥을 먹고 식후에 나오는 매실차 한잔하면 식사 끝!! 굿굿.


 


 

해운대에 가시면 예이제갈비 점심특선 돌솥한정식 추천합니다.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 1124-2
Tel 051-746-9933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