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다가 3번이나 날아가서 힘이 쫙 빠지는 2011년 하계 내일로 친구투어 5일째 경주편.
반나절을 신나게 경주월드에서 놀고나서 어디를 갈까 고민하는 사이에 2011년 8월 12일부터 10월 10일까지 진행된 2011 경주세계문화엑스포장에 가기로 합니다. 경주월드에서 걸어서 이동이 가능할 정도로 가까웠습니다. 가게된 이유는 엑스포장에 커다란~ 석가탑 모양의 건물이 눈에띄었기때문에! 이동이동.

 


 

 

하지만 입장권가격에 떡 벌어집니다. 일반성인이 18000원이었나. 비싸다 -_ㅠ,,,
경주월드자유이용권값보다 비싸다. 들어갈까 말까 고민하는데 자세히 살표보니 기차티켓이 있으면 할인해준다는 문구가 보입니다. 기차티켓을 보여주면 성인 일반 12000원. 내일로티켓을 스윽 보여주니 입장권을 주셨습니다. 경주사는 K군의 혜택 그런거 없음. 넌 뭐야, 경주시민인데 뭐 없어?

 

 

경주시민은 재입장시에 1000원 혜택만있고 다른건 일반인들이랑 같더라구요. 머리를 짜내 제가 오늘 아침 경주올때 썼던 KTX티켓을 발견! 티켓제출하니 구멍을 뚫어서 재사용못하게 하시고 입장권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했습니다.

 


 

 

엑스포에 한번도 가본적이 없어서 이번기회에 둘러보는것도 나쁘지않을 것 같네요. 2012년의 대세는 여수엑스포인데 나도 여수가고싶으엉 ㅠ 멀다 멀어, 멀다 멀어.

 

 

만국기가 휘날리는 매표소를 지나 입구를 지나는데 대전엑스포시절부터 도입되었다는 엑스포도우미언니들이 환한 미소로 인사를 건네십니다.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이 안왔던지라 심심해보이셨습니다. 오늘 비가와서 그런가...

 

 


 


 

오전에 잠시 비가 내렸던 관계로 중간 중간 생긴 물웅덩이를 지나 탈문화관부터 입장.

으앗, 싱크로율 100%의 전 대통령님부터 현대통령님 탈이 전시되어있습니다.


사실 엑스포 전시관들이 조금 심심하게 구성되어있더라구요. 세계문화엑스포라고 되어있어서 각국의 음식문화 체험하고 의상도 입어보고 그럴 줄 알았는데... 제가 상상한것보다 그냥 어느 동네에서나 열리는 축제분위기였습니다. 체험부스같은건 여느 동네에서도 볼 수 있잖아요. (2012대한민국온천대축제에서 느꼈던 분위기를 세계문화엑스포에서도 느끼는 그런 오류.)

 


 

 

필리핀에도 탈이 있는지는 몰랐네요.

 

 


 

 

탈은 문화의 얼굴입니다.
탈을 쓰면 누구나 평등해집니다.
탈은 평등,평화,화해의 도구입니다.

 

 


 

 

안동하회마을에가서 느낀건데 마을에 들어서면 입구에서 가면을 구입하거나 그릴수 있는 체험공간이 있어서 가면쓰고 마을을 구경하는 그런 컨셉의 관광이 생기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하회마을에 실제로 거주하는 분들이 많기때문에 탈을 쓰고 돌아다니는 관광객들에게 경계심이 생길 수도 있겠지만 - 하회탈축제기간에는 그런걸 도입해보면 어떨까요?

요즘 KBS에서 각시탈이 방영되는 만큼... 우리탈에 대한 관심을 ㅋㅋㅋ
베네치아에서도 가면축제가 열리는데 재미있어보였거든요.

 


 



 

다양한 국가의 소품들과 함께 전시된 모습들

 


 


 

중앙무대에서 세계요리시연이 열렸는데, 말레이시아 음식시연이었었나?
시작전에 앞자리에 앉아있었더니 쉐프님이 직접오셔서 명함주시고 가셨습니다.ㅎ

 

 


 


 

이게 멀리서도 보였던 탑모양의 건물입니다. 탑? 엑스포마다 탑이있는데 대전의 한빛탑처럼 경주엑스포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았습니다. 기차타고 지나가면서도 보이더라구요.

 

 


 



 

이아래 사람들이 많아서 가보니, 무희언니가 열정적인 춤을 선보이고 계셨습니다.

 

 

 




 

세계풍물시장도 있어서 구경하다가...

 

 


 


 

 

케밥발견! 소시지를 먹을까 고민하다가 케밥으로 선택!
이 터키오빠들은 왠지 경주세계문화엑스포가 끝나면 다른 축제에 가있을 듯한 그런 포스 ㅋㅋ

 

 


 

 

 

케밥맛은 So So...

 

케밥 3,000


 

 

 

엑스포안에 드라마 [아테나] 촬영장이 있었어요! 대체 왜?ㅋㅋㅋ
수애님보려고 드라마를 봤었는데 ... ^^

 

 


 


 

NTS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나요?
기념사진 찍으려고 컴퓨터앞에 앉았더니 그냥 분위기는 PC방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야외전시물이 참 볼만하더라구요. 날씨만 더 맑았으면 좋았을텐데...

 

 

 


 

 

시간이 지나면서 우리가 앉는 의자들을 표현한건데 와... 완전! +ㅅ+b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