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하면서 자주 사용하는 예약사이트중에 하나인 호스텔월드(Hostel world).



호스텔월드를 통해 예약을 하면 호스텔측에서 잘못해서 오버부킹이 생기더라도 내 예약을 책임지는 예약보증이 있어서 믿을 수 있다. (한번 오버부킹으로 예약이 잘못된 적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예약보증을 내건 호스텔월드를 신뢰할 수 밖에 없다. 더군다나 예약에 문제가 생긴다해도 50달러를 보상해주겠다니 얼마나 괜찮은가? 물론 아이슬란드에 본사를 두고 있기때문에 한국까지 입금시간과 예약문제에 대해 신고하는 정신적 스트레스를 감수하고도 50달러면 괜찮은 가격아닌가? 보통 호스텔 이용하는 가격이 2~5만원대라고 생각하면 말이다.)


또한 예약수수료가 없기때문에 보증금만 결제를 하고, 나머지 차액은 호스텔에서 직접 지불하면 아주 괜찮은 사이트. 그럼 이 사이트는 어디에서 돈을 벌까? 바로 여행자의 실수로 인한 예약변경과 예약취소 수수료를 통해 수익이 생긴다. 




바로 나 같은 실수를 하길 기대하는 것이다.




 미친거 아니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날짜 설정을 잘못 입력해놓고, 정신없이 예약을 하는 바람에 6월 9일 2개의 예약을 해버렸다.

하나는 오사카, 하나는 고베.



호스텔월드 예약변경 방법


예약 변경이란 무엇입니까?

귀하는 이제 MyWorld 를 통해 투숙객 숫자, 객실 유형 및 도착 날짜를 손쉽게 온라인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단계 : 날짜를 변경하세요

2 단계 : 객실 종류와 손님 숫자를 변경하세요


아래의 옵션을 사용하여 예약을 업데이트 하십시오. 새로운 옵션들의 선택이 완료되면 지금 예약을 클릭하세요..

얼마가 청구됩니까? 

표준 서비스 요금은 $3.00 이며, 고객님의 새로운 예약의 계약금이 현재 계약금보다 더 높을 경우에만 그 차액이 청구됩니다. 예약객실에 대한 새 요금 또는 예약 날짜가 고객님의 원래 예약과 다를 경우 이같은 변경사항은 도착시 지불해야 하는 잔금에 반영될 것입니다..



결국 날짜를 잘못 입력한 고베의 호스텔의 날짜를 6월 8일로 변경을 해야해서, 예약변경을 누르고 현재 남아있는 객실이 있는지 확인하고 변경을 눌렀더니만 변경 수수료로 3달러를 요구하는 호스텔월드님. 사실 3달러라해봤자 작은 돈이라 할 수 있겠으나 이미 호스텔월드 측에 예약변경으로 날린 수수료가 많았던 호갱님인 나는 ... 더이상 3달러를 내줄 수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예약을 잘 못해놓고, 이러긴 좀 그렇지만...;;



호스텔월드 측에 예약변경 수수료를 내고싶지 않은 분들은 이 방법을 사용해 보시라~~!!





예약확인창에 들어가서, 내가 잘못 예약한 호스텔측에 직접 연락을 하는거다. 

숙소연락처와 이메일주소가 잘 쓰여있으니, 이메일주소로 컨텍을 하면 된다. 

영어에 자신이 없다? 그래도 걱정 마시라!! 우리에겐 구글번역기가 있으니. +ㅅ+)v




어차피 일본은 그쪽도 영어로 말하는게 힘들고, 나도 힘드니까 일본어로 번역을 해서 보내면 되겠다.


호스텔월드로 오늘 예약을 했는데, 날짜를 잘못입력했어. 

변경가능할까? 내가 날짜 변경을 하는게 어떻게 해야겠니?


라고 용건만 간단히.






그쪽에서도 간결하게 답장을 보냈다.


변경해서 6월 8일날 오세요.




이렇게 3달러를 아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호스텔월드 예약후 문제가 생기면, 호스텔측에 직접 문의를 하자. 어차피 호스텔월드로 예약해도 호스텔 측에 예약메일 보내서 컨펌 한다더라. 자기들끼리도 이메일로 예약확정을 하는 모양이니, 우리가 직접 컨텍해서 수수료도 아끼고 이 참에 호스텔 측이랑 직접 대화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은 일이다. 물론 예약취소는 별개의 상황이다...;;;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