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3일까지 대전에서 펼쳐지는 축제를 즐기러 방문하실분들이 많으시겠죠? 현재 TV에서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있는 2012 세계조리사대회와 2012 대한민국 온천대축제를 함께 즐기는 방법을 소개하고자합니다. 오늘 제가 두 축제를 다녀본 결과... 정보를 알지 못해서 많이 즐기지 못하시는 것 같아서 안타깝더라구요. 간단하게 정리해봅니다.  


 5월 12일 토요일 단 하루를 위한 미리알고가야하는 대전세계조리사대회와 대한민국온천대축제! Tip 3가지.






첫번째, 어디다 주차를 해야지?


2012 대한민국 온천대축제를 찾으실 분들... 주차하기 애매하실 겁니다. 이럴때 추천하는 방법은... 2012 대전세계조리사대회가 펼쳐지는 대역무역전시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조리사대회를 즐긴뒤에 갑천변에서 이용하는 코끼리열차 또는 셔틀버스를 탑승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온천대축제가 펼쳐지는 곳에 LH공사장 부지내 주차도 가능하고, 임시주차장이 준비되어있으나 번잡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끼리열차 정보

갑천변에서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30분 간격으로 총 15회 코끼리열차를 운행합니다. 생각보다 빠른 속도여서 잘 정돈된 갑천변을 달리는 신나는 코끼리 열차를 즐기면서 두 축제를 주차난으로 고생하지 않고 즐기실 수 있을 겁니다. 편도 1000원입니다.


대역무역전시관 갑천방향으로 횡단보도 건너서 계단을 내려오시면, 코끼리열차 승강장이 보입니다.

유성온천에서는 갑천방향으로 ... 축제가 펼쳐지는 온천로 끝에서 700m 직진하시면 코끼리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어 승강장 확인 가능합니다.





10시부터 시작되어 30분간격입니다. 일요일은 운행되지 않으니 참고해주세요!




이게 코끼리열차 앞모습.






코끼리열차를 타고 도착한 세계조리사대회가 펼쳐지는 대전컨벤션센터 (옆건물이 무역전시관입니다.)



셔틀버스는 대전컨벤션센터와 유성온천행사장 입구까지 이어지는 버스를 운행중입니다.


시간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렇게 새끈한 버스가 셔틀버스랍니다.




온천대축제가 펼쳐지는 유성온천입니다.





두번째뭘 먹어야하지?


뭘 먹을지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여느 축제와 같이 대한민국 온천대축제에도 먹거리장터와 축제관련 할인업체도 다양하게 많습니다. 하지만 세계조리사대회를 이용하는 방법. 바로 시식을 할 수 있는 먹는쿡! 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멀리서 대전까지 왔는데 색다른 음식을 한번 먹어봐야하지 않겠어요?




2012 대전세계조리사대회에서는 세계음식을 시식해볼 수 있습니다.

☞ 자세한 포스팅관련 : http://710214.tistory.com/779




전 미트파이를 골라 시식을 해보기로 합니다.





오옹, 귀여운 시식사이즈에 약간 실망을 했지만 저 토마토소스와 함께 먹는 맛이 괜찮더라구요. 안에 치즈 맛도 나고.

이걸로 배가 차겠냐 싶겠지만, 대전무역전시관에서 2012소상공인창업박람회도 함께 열리고 있어서 치킨, 피자 등 다양한 창업아이템들을 시식과 함께 소개하고 있습니다. 단, 토요일까지만 체험가능합니다.






2012년 5월 12일 한정판, 미리알고가는 대전의 축제!! 많이들 알고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