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9월 1일부터 열릴 춘천국제연극제

Chuncheon International Theatre Festival (CITF)







2012.09.01 / 오후 4시 봄내극장 / 80분 / 16세 이상 관람가능
작가 김윤희 , 연출 유연수, 윤승균



개막작 공연은 2012 희곡대상 당선작 <사월의 장례식>을 관람하였습니다.
춘천시 연극 협회 회원들을 중심으로 한 연합공연 형식으로 제작이 된 연극입니다.
<사월의 장례식>은 장례식 연극이라는 식상한 소재에도 불구하고 섬세함이 돋보이는 연극인데요. 올해 춘천국제연극제 개막공연을 초연입니다. 희곡의 복선과 개연성이 탁월하고 한 장소에서 하룻밤동안 일어나는 이야기입니다.

오후 4시 첫 공연을 앞두고 춘천에 있는 봄내극장을 찾았는데 많은 분들이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ㅊ






좌석이 매진되는 바람에 찾아주신 관객분이 관람을 못보시는 일도 일어났답니다.

개막작 <사월의 장례식>에 대한 기대를 보여주는 거겠죠?






장례식장이라는 한 장소에서 펼쳐지는 연극이라 섬세하게 장례식장을 표현했습니다.



 
시놉시스

‘다 그러니까 그냥 체념하고 살아라.’ 라는 대책 없는 위로보다 ‘다 그렇다. 그래도 살아 보자. 다 같이.’ 라는 메시지를 전해주고 싶었다.

4월의 비 오는 날 밤, 엄마의 장례식
엄마의 장례식에 뿔뿔이 흩어져 살던 식구들이 모인다. 엄마가 죽은 날 밤부터 그 다음 새벽까지 일어나는 이야기, 세 남매의 이야기가 극의 중심이 된다. 잦은 파업 주동으로 징역까지 갔다 와 지금은 백수가 된 첫째 광락과 고등학생 때 열다섯 살 위인 국어선생님과 사랑에 빠져 결혼 한 후 연락 없이 살던 둘째 광희, 그리고 가난한 연극배우 생활을 하고 있는 셋째 은지의 이야기가 극을 이끌어 간다. 각자 인생에 크나큰 믿음이던 일, 사랑, 꿈이 깨진 후의 모습으로 만나는 세 남매의 만남은 티격태격하면서 시작된다. 상대의 관심을 얻길 바라면서 정작 자신은 누구에게도 관심을 주지 않는 세 남매. 그러던 중 20년간 소식이 없던 아버지가 찾아오면서 각자 감춰왔던 비밀들이 터져 나온다.






연극이 비오는 소리와 우산을 들고 방문하는 사람들로 부터 비가 오고 있음을 느끼게 합니다. 그리고 연극 말미엔 비가 갰음을 이야기하고 다같이 살아보자는 메세지를 전달하는데요. 이 이야기가 어느 집에서 있을 것 같은 이야기로 현실적이기도 하지만 사람들 하나하나 완벽한 사람이 없어서 더 공감이 간 것 같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