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본인이 추구하는 맛집 블로거로 컴백합니다. 요즘 이런일 저런일에 치이다보니 본연의 일을 다 못해왔던것 같은데요. 오랜만에 블로그로 컴백을 하니 이런 이야기 저런 이야기를 쏟아내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진짜 블로그는 부지런해야 하나봐요. 오랜만에 다시 달리기 시작하기전에 밀린 이야기들을 써볼까하다가 따끈한 이야기 먼저 전하려고 I'm Asia(아임아시아)에 다녀온 이야기부터 전할까합니다. 





2012.11.10

대전시광역시 중구 대흥동 213-1(중앙로 130번길 24)

Tel 042-223-6242

Today menu 나시고랭 + 팟타이 (THK 고대표님 감사해유~)






I'm Asia(아임아시아)를 아이엠아시아로 불러야하나 아임아시아로 불러야하나 고민했는데, '아,이맛이야.'라고 되어있는 아임아시아의 홈페이지 닉네임을 보고 바로 이거구나 싶었습니다. 아임아시아. 이게 더 재미있네요. 이곳은 대전 대흥동에 위치한 아시아요리 레스토랑 겸 다문화 카페입니다. 캄보디아,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중국, 필리핀, 우즈베키스탄, 몽골 등 아시아 8개국에서 온 다문화가정 여성들이 일하고 있는 곳이에요. 다양한 아시아음식을 생생히 맛볼 수 있는 곳이 대전에 생겼다니...!! 최근 국제결혼이 늘면서 다문화가정이 또 하나의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요즘 다문화 여성들의 자립을 선도하고 있는 사례로 많이 소개되고 있는곳이 바로 아임아시아입니다.






공감만세의 고두환대표님과 인터뷰를 마치고 맛있는 저녁을 얻어먹으러 아임아시아에 놀러왔습니다. 히힛.

 카운터에 보니 다양한 아시아 음료들이 놓여져있습니다. 맥주도 음료로 쳐야...?






필리핀에서 보았던 깔라만시 음료 'Gina'도 이곳에서 판매를 하고 있군요.






 

아임아시아 내부 메인테이블에 놓여져있는 다양한 아이사의 물품을 구경 하는 재미도 꽤나 쏠쏠합니다.

제 눈에 띈 아이템은 바로 이 검은 조각상인데요. 이 조각은 필리핀 이푸가오 주의 전사들을 형상화 한 것입니다. 



판이 이동할 때 필리핀 반도로 건너온 네그리토 계열의 종족, 중원의 전투에서 밀리고 밀려서 산악 지역으로 온 이푸가오 족, 해발 2천미터의 땅을 맨 손으로 계간하며 계단식 논을 만듭니다. 다 이으면 지구 반 바퀴, 유네스코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하고 사람들은 세계 8대 불가사의라 불렀는데요. 언젠가부터 관광화와 이촌향도 현상으로 끝도 없이 파괴되는 지역을 국제기구들과 필리핀 정부, 그리고 공감만세는 지키고 보존하는 여행을 했습니다.  - 고두환 대표님 Say






나무에 대롱 대롱 매달린 원숭이가 숲을 뛰노는 기분이 듭니다.







태국에서 살다오신 대표님은 태국의 팟타이 (Phat Thai)를 고르셨어요.

팟타이는 매운데 괜찮겠냐고 물으셔서 얼마나 매울까 싶었는데... 제가 먹기엔 매웠습니다. 면이 쌀국수에요!






요건 제가 고른 나시고랭(Nasi Goreng)입니다. 

인도네시아 요리로 세계 10대 음식에 선정될 정도로 인기있는 볶음밥입니다. 

나시(쌀) + 고랭(볶음)으로 딱 볶음밥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요리입니다.







신나게 와구와구와구 - 밥먹자





이곳은 다른 동남아레스토랑보다 20~30%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베트남 아라비카 드립커피를 맛볼 수 있는 곳이기도해요. 






계산을 할때 뵈었던 김봉구 목사님이세요. ^^ 대전외국인복지관장님이시더라구요.

이주여성들 일자리 창출과 경제자립을 위해 1년여의 준비끝에 (주)러브아시아를 설립하고 아임아시아를 창업하셨대요. 







다음에 친구들과 산미구엘, 밀크티도 맛보러 가봐야겠습니다. 그땐 더 세세한 후기를 위해 메뉴판도 찍어오겠습니다. 히히.

대흥동에 정말 멋진 사람들이 있어서 갈때마다 놀라는 곳입니다. 아임아시아에서 맛나게 먹었쒀영!!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