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이웃 블로거님들 사이에서 가장 핫한 인기 간식 슈니발렌(Schneeballen)을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하여 하나 선물 받아 왔다. 열심히 공부에 매진하고 있던 Y양이 선물해주겠다며 친히 함께 걸어서 갤러리아 타임월드 지하에 있는 식품관에 갔다. 요즘 백화점  식품관마다 입점하는 슈니발렌의 인기는 장난 아니라고한다. 일명 '강남과자'라고 불리며 오후엔 없어서 못판다는 정도인데 역시 뜨뜻미지근한 양반들이 사는 대전에는 그렇게 열풍까지는 아닌것 같다. 줄서서 오래 기다려서 구입할 정도는 아니고... 사람들이 진열장 앞에 모여들어 구경하는 정도? 


나도 소문으로만 듣던 슈니발렌이 이거구나 하면서 매장을 둘러보기에 바빴다. 식품관내에 위치하다보니 규모가 그리 큰 편은 아니고, 옆 매장이 앤티앤즈프레즐이 있어서 고소한 냄새때문에 정신이 없어지기도 한다.





굉장히 다양한 종류가 있을줄 알았는데 대전엔 9가지 종류만 있었다.

어떤분이 러블리 쇼라는 치즈 슈니발렌을 찾고 계셨지만 직원분께서 오늘은 들어오지 않았다고 이야길 하시더라.






치오콜라타 메어쯔 슈니발



개당 3500원이라는 가격은 비싸다. 비싼거다. 그냥 비싼 과자인거다. 별로 커보이지도 않은 크기의 동그란 이 과자는 전용 나무 막대기로 부셔서 먹는 간식이다. 포장봉투에서 보니 독일의 남동부 바이에른주에 위치한 낭만 가득한 동화의 도시 로텐부르크의 전통과자라 표현했다. 독일의 로맨틱 가도에 해당하는 한 도시인것 같다. 성벽에 둘러싸여 있어서 도시 자체가 중세시대의 모습을 가둬놓은 듯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곳이라던데... 뭐 그 도시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과자라고 한다. 뭐 가봤어야 알지. 


반죽을 길게 놓았다가 동그랗게 말아서 기름에 튀겨 축제때마다 먹는거라고 한다. 튀겨만드는건 대전의 튀김소보로가 있지영. 이 뜬금없는 멘트 ㅋㅋㅋ 대부분 이 과자는 하얀 슈가파우더를 뿌려먹기때문에 영어로 Snow ball(스노우볼)이라고 부르기도 한다고 한다. 다양한 토핑이 더해지기 때문에 종류별로 맛볼 수 있다는게 특징인것 같다.






로열 그린 슈니발







내가 진열대를 구경하는 사이에 Y양이 하나 구입해줬다.

내가 좋아하는 초코맛으로.





클라우스 초코 슈니발









뭐 이런 느낌의 슈니발 무더기





이게 바로 슈니발렌을 부셔 먹는 전용 나무망치다.

2만원이라고 쓰여있던것 같은데 작은건 1만3천원.








지금 2013 러브 에디션이라 해서 어떤 작가님과 콜라보를 한것 같은데...

직원분이 슈니발렌 넣으려고 하니까 통안에 안들어가는 처절한 모습을 보고 말았다.

슈니발렌을 종이로 포장을 한번더 하고 넣기때문에 접히는 부분에서 걸리는것 같아 보였지만ㅋㅋ





쨌든 주문한 슈니발렌은 먹기좋게 나무망치로 부셔서 핑크빛 봉투에 넣어주셨다.






맛은...


단한번에 떠오른 단어 [쌀대롱]


그렇다. 학교앞 문구점을 평정했던 불량식품계의 과자 쌀대롱이 그것이다. 불량식품 맛을 내는게 3500원한다고 분노하는 사람들이 꽤 많았다. 근데 이거 집어먹을 수록 계속 입에 들어가고 있다. 그리고 다 먹어서 봉투를 탈탈 털고나면 또 생각난다. 엄마한테 먹어보라고 드렸더니 '니가 좋아하는 초코냐?' 라고 한입드셔보시더니 손이가요~ 손이가~ 덜 부숴진 과자를 뚝뚝 잘라 입에 넣고 계셨다. 아마다 불량식품의 맛이 느껴지기 때문이었을까? 슈니발렌은 호불호갈리는 강남과자라고 생각한다. 나처럼 호기심에 한번 구입해서 먹어볼테지만 재구입하는 사람이 있을까는 살짝 의심이 든다. 슈니발렌 뿐만아니라 시나몬롤과 베이글을 판매하고, 카페형 매장도 있기때문에 한국에서 성장하는 모습을 볼만할 것 같다. 그래도 치즈맛은 궁금하니까 나는 한번 더 재구매 의사는 있음  이런식으로 블로거들에게 자연스럽게 홍보되고 있는 슈니발렌 ㅋㅋㅋㅋ 둘중 하나다 와웅 맛있엉♥ Vs 슈발, 비싼 과자




그리고 추천하는 오랜만에 네이버 블로그에 댓글 달고 왔던 

네이버 블로그 니콜님의 빵 터지는 슈니발렌 후기 ☞  http://sweetcoupe.com/130157729689

                                                                             └ 제목 : 슈발 소리 나오는 슈니발렌




2013.02.14

갤러리아타임월드 지하 식품권 버거킹앞 매장에 위치

Today menu 슈니발렌 \3,500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