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츠돔에 다녀왔습니다. 뜬금없이 마인츠돔이 뭐야? 하시겠지만...

이제 곧 빠바(파리바게트), 뚜쥴(뚜레쥬르)처럼? 마돔? 이런식으로 줄여부를 만큼 흔해지지 않을까 점쳐봅니다.ㅋㅋ 2월 27일날 강남역 10번출구 근처에 문을 연 베이커리인데 이미 많은 분들이 다녀가셨는지 후기가 많이 있더라구요. 원래 이곳은 드러그스토어 <디셈버24>가 있던 자리였는데 베이커리점으로 화려하게 변신했습니다. 놀라운건 마인츠돔이 카페베네의 새로운 브랜드 계열사라는 점이에요. 


- 근데 마인츠돔 검색하다가 멘붕... 대전에 이미 점포가 2개나 있었네요... 엉엉






마인츠돔 강남역점 길 건너편에 뚜레쥬르와 파리바게트가 보입니다. 치열한 빵집경쟁 ㅋㅋㅋ


'바퀴베네'라고 비하할정도로 카페베네는 전국에 무수한 매장이 생겨서  어딜가든 쉽게 만날수 있는 커피전문점인데, 블랙스미스로 외식업에 도전하더니 이제는 베이커리 매장까지 생겼습니다. 그런데 마인츠돔은 예전부터 제과제빵 분야 명장 홍종흔 사장님이 운영하시던 빵집인데 MOU를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을 했습니다. 아예 새로 시작하는게 아니라 기존에 있던 베이커리전문점과 계약을 했다는점이 첫 시작부터 눈길을 끌게 하더라구요.





오픈하던날 인산인해를 이룰만큼 매장에 사람이 많다하던데, 제가 방문했던 일요일 밤은 느긋하고 여유로웠습니다. 강남역은 주말에 놀러오시는 분들도 많지만 오히려 평일에 사람들로 더욱 붐비는 곳 같아요.ㅋㅋ 물론 체감 인구가 그렇다는거지만요.






우선 매장안에 들어가자 둘러보니 테이블이 몇개 없습니다. 강남역 파리바게트나 뚜레쥬르는 카페형 베이커리라서 음료를 마실 수 있는 테이블 공간이 많거든요. 저는 파리크라상 빵을 좋아해서 강남역점에 갔더니 빵종류는 별로 없고 테이블이 많은 점에 좀 실망을 했습니다. 마인츠돔은 테이블 수를 줄여 구색만 갖추고 빵의 맛으로 승부하겠다는데 과연...!!








그리고 빵집에 오픈키친도 처음본 지라 찰칵- 찍어왔답니다. 헤헤.

이미 오후 늦은 시간이어서 주방을 정리하고 계셨는데, 그게 또 신기했다는거 +ㅅ+...





제가 고른 마늘 바게트


마인츠돔은 홍종흔 사장님께서 빵공부하러 유학을 가셨던 독일의 도시 마인츠(Mainz)에서 이름을 따오셨다고해요. 그래서 카페 외관도 독일의 한 성의 성벽을 보는 듯한 유럽풍의 분위기가 물씬 풍깁니다. 문득 비오는날 갔었던 독일 퓌센의 성이 떠오르네요.ㅋㅋ 아, 요새 독일빵이 유행인가? 얼마전에 소개했던 슈니발렌도 독일 전통과자라고하니... 독일빵 바람이 부나봅니다.


프랑스빵에 익숙해져있다고 봐도 되는건 파리바게트 때문인것 같은데, 독일빵은 호밀, 보리, 옥수수등 다양한 곡물을 사용해 만든다고 해요. 프랑스 빵은 밀가루를 주로 사용하니 그 맛이 좀 다르게 느껴지겠죠? 근데 사실 제 입맛으로 이것이 밀가루로 만든건지 보리로 만든건지 구별을 하지 못한다는게... 음, 먹어보고 식감이 좋고 맛있다면 뭐 오케이입니다.








빵을 둘러보는데... 음 새로운 모양의 빵들이 많고 뭘 먹어봐야할지 모르겠는거에요. 시식할 수 있는 빵이 놓아져있다면 좋았을텐데... 고개를 쭉 빼고 빵 주변을 한바퀴 돌았습니다. 마인츠 치아바타가 특이하게 생겼길래 먹어볼까하다가 제 빵맛의 기준은 [마늘 바게트]에 있기때문에 가장 여러 매장에서 먹어본 마늘 바게트를 기준으로 마인츠돔에 다녀온 평을 할까 합니다. 으하하. 참 블로그는 개인기준ㅋㅋㅋ






그래서 고른 마늘 바게트.

이것은... Oh Oh! 촉촉하고 사르르 녹는 맛. 제가 가장 맛있다고 생각한 마늘 바게트는 파리크라상 서래마을점의 갓 나온 마늘 바게트였는데 바로 마인츠돔 마늘 바게트로 변경. 완전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빵이 틀림 없습니다. 사실 바게트 모양도 제가 생각하던 바게트랑 달랐어요. 쭈욱 라인별로 찢어먹고~ 가운데엔 치즈도 발라져있어서...완전 맛죠으다 !!!

또 먹고싶을 정도에요.





마인츠돔은 마가린을 안쓰고 버터와 치즈만 사용하고 소금은 남미 안데스 지역에서 나는 청정소금을 쓴다는데 빵만드는데 소금도 들어가는 줄 몰랐네요 ㅋㅋ 이런 요리에 무지한 사람같으니. 암튼 마늘바게트는 우왕 완전 굿이라는거.



마인츠돔 왠지 흥할것 같아요. 그냥 카페베네 계열사라고 블랙스미스처럼 못까겠음.... 빵맛 인정. 

마늘바게트 또 사먹으러 갈꺼에요!! 다음엔 그냥 대전에서 가도 될것 같네요... 호호.




2013.03.10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1306-8 대동빌딩 1층

Tel 02-3477-8568

Today menu 마늘바게트 \4,500

매장정보 http://www.mainzdom.co.kr/store/store.asp?page=1&num=&region=&storeGroup=&searchkey=#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