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야 밀크캔디



녹차 녹차 말차 마차 가루차... 몸에 흐르는 피가 초록색이 될것 같은 기분!


녹차 [nokcha / Green Tea, 綠茶]

발효시키지 않은 찻잎을 사용해서 만든 차


말차 [malcha, powder tea, 抹茶]

가루차. 찻잎을 말려 곱게 갈아 물에 타 음용하는 차



녹차와 말차는 어떤 차이가 있는 것일까? 한참 고민했습니다. 보통 녹차하면 흔히들 마시는 하얀티백에 말린 찻잎이 들어 있는 그런 형태가 생각나거나, 보성에 펼쳐진 다원이 생각나기도 하구요. 그런데 일본에서는 말차라는 말을 더 많이 사용하더라구요. 녹차와 말차의 차이는 무엇인가 했는데, 녹차를 곱게 갈아 가루 형태로 된걸 말차라고 부르는 걸 보니 녹차의 한 종류가 말차인가 봅니다. 차(茶)에 대해서 더 공부해봐야 자세한 차이를 비교할 수 있겠지만, 지금 글에서 말하려는 초콜릿 이야기에서는 크에 중요치 않을 것 같네요. 


후지야(FUJIYA)의 페코짱. 수입과자를 좋아하거나 일본 캐릭터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다 알고 계실것 같아요. 1910년 창업한 일본 제과업체 후지야의 대표 캐릭터로 양갈래 머리에 웃는 얼굴에 혀를 내민 소녀가 바로 페코랍니다. 이 마스코트가 그려진 밀키캔디가 굉장히 유명하죠. (남자 캐릭터도 있는데 이름이 '포코') 심지어 후지야 홈페이지 주소에도 후지야-페코입니다.



이 글은 후지야에서 나온 제품중에 하나인 초콜릿 'LOOK' 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해요. 이번 간사이여행을 다녀오면서 초콜릿을 좀 사와야겠다 싶었는데, 나중에 돌아오고 보니 제가 사온 초콜릿이 정말 많더라구요. (로이스, 키캣 등..;;) 기념품 하나 없이 초콜릿만 한가득 사와서 참 민망했는데 짐 정리하다보니 LOOK 초콜릿이 제가 알던 종류가 아니라 다른 것을 사왔더라구요. 초콜릿 한개를 꺼내 먹어보곤 이건 글로 남겨둬야겠다 싶었어요. 그야말로 '아.. 이거 완전 녹차다!' 라는 맛이였어요.





LOOK 抹茶のムース


초록빛의 패키지에서도 느껴지듯, 녹차 녹차한 느낌이 듭니다. 





돈키호테 도톤보리점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계단을 올라간 정면에 초록색 포장으로만 정리된 과자코너가 있습니다. 딱봐도 녹차맛 과자류만 모아 놓은 코너인데요. 거기서 골라온 초콜릿입니다. (딸기맛만 모아놓은 코너도 있어요, 핑크빛 향연) 저기선 단연 키캣 말차가 가장 인기있죠. 아래쪽에 와사비맛 과자도 있는데 많이 구입해 가시더라구요. 대부분 한국분들 ㅋㅋ









http://www.fujiya-peko.co.jp/sweets/item/10113.html


제가 구입해온 LOOK 말차무스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후지야 홈페이지 제품소개 페이지에 들어가보는 정성. 구글 자동번역으로 인해 한자가 난무하는 글을 나름 이해할 수 있었어요. 2013년 4월 2일 출시된 기간 한정 상품이랍니다. 일본은 참 기간한정 상품이 많은 것 같아요. 한정이니까 그때 아니면 맛보지 못하는 희귀성(?) 때문에 더 손이가게 하는 판매상술에 혀를 내두르게 합니다. 뭐, 생각 없이 골라온 초콜릿이었는데 올해만 맛볼 수 있는 거라 나름 의미를 뒀어요. 소비자가 105엔인데 돈키호테 도톤보리에서 88엔(2013년 7월 8일 기준 환율 11.36 / 1000원)주고 사왔습니다.





떠오르는 다도 집 가무라 소신(木村宗慎)씨가 감수해 나온 녹차맛 초콜릿입니다. 떠오르는 다도집이라는 해석이 굉장히 재미있네요. 해석은 기무라 마코토라 되어있어서 구글에 검색해보니 기무라 소신이라 읽는게 맞는것 같네요. 연관검색어에 다인(茶人)이라고 나오네요.




LOOK 초콜릿 패키지에도 이분의 사진이 그려져있어요.






패키지를 뜯으면 안에 뭐라뭐라 쓰여있길래 궁금해서 패키지 뒷면에 있는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이벤트를 하더라구요.



http://www.fujiya-peko.co.jp/collabo/matcha.html



기무라소신씨에게 다도 예법을 배울 수 있는 다과회 이벤트더라구요. 초보자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차에 대한 배움을 1시간 30분동안 함께하는 모양인가봐요. 이 이벤트를 보고 느낀게 일본의 다도문화는 아직도 인기가 있고, 기무라소신씨가 굉장히 유명한가보다?! 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과자하나에 정말 많은걸 생각하죠?ㅋㅋ 근데 응모하는 방법이 아날로그해서 한번더 내용을 살펴보게 되더라구요. 이벤트 이름이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다도 체험 캠페인] 7월 31일까지 LOOK 말차무스 바코드 2개를 보내면 응모가 가능합니다. 총 30쌍을 다과회로 초대하고, 500명은 후지야 밀키 베스트 화과자셋트를 보내준대요. 아직도 엽서로 응모하는 이벤트를 하는구나... 뭐 이런 사실을 알았습니다. 







패키지에 그려진 그릇에 대한 설명도 되어있어요. 다도 고미술 세계에서 유명한 그릇인가봐요.





그런건 둘째치고, 초콜릿 뜯어서 맛보는 겁니다.




L O O K






반을 잘라보면 초록색 초콜릿 무스가 들어있어요.





입에 넣으면...










GOOD!!


완전 녹차맛입니다. 

조금 씁쓸한 맛이 있긴한데, 로이즈 녹차 초콜릿보다도 진하고, 키캣 녹차보다 더더더 진한 맛이 느껴집니다. 

녹차맛 초콜릿 좋아하신다면 강력히 추천하고 싶어요.

이 초콜릿맛이 너무 강력해서 ㅋㅋㅋ 블로그에 남겨둬야겠다 싶었어요.








LOOK 초콜릿뿐만 아니라 녹차 밀키 사탕이랑 탄토리마아무라는 과자 만드는 패키지도 함께 나왔더라구요.



2013년 3월 18일 후지야 보도자료

press20130318_1.pdf








후지야 LOOK 다양한 패키지들




후지야 LOOK은 매년 다양한 초콜릿이 나와서 블로거님들이 다양한 후기를 남겨 놓으셔서 다른 맛도 맛보고 싶더라구요. 2013년 지금 판매중인 초콜릿은 말차무스랑 기본 쇼콜라 18, 아라모드, 그리고 망고 들어간 LOOK 와 이거 정말 맛보고 싶어요. 그리고 7월에 새로 나온 래몬스쿼시 맛까지.





이렇게 다양한 패키지를 모으는 것도 재미일것 같아요.




흔하게 볼 수 있는 LOOK 부터...



블로그에 많이 소개되어 있는 LOOK 배스킨라빈스 콜라보 아이스크림맛, 딸기연유맛





아 망고 들어간 LOOK 진짜 먹어보고싶어요 








매년 다양한 기간한정 초콜릿이 나옵니다. 

카카오도 본적이 있고, 2011년 녹차랑 팥들어간 맛에 대한 블로그 후기도 많이 봤어요.







LOOK 초콜릿 산다고 가격비교 하려고 사진찍어 놓고선 사오지 않았어요.ㅠㅠ

다음에 여행을 가면 또 새로운 맛이 있겠죠? 

초콜릿 하나 먹으면서 이야기가 길어진 LOOK 말차무스 후기였습니다. 




주식회사 후지야 (일본어: 株式会社不二家, 영어: FUJIYA CO., LTD.)

LOOK 패키지 이미지 출처 http://www.fujiya-peko.co.jp/collabo/matcha.html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