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판티엣 무이네 맛집

LAM TONG (람통)

92 Nguyen Dinh Chieu Street, Mui Ne Beach, Vietnam



베트남 무이네는 바닷가를 끼고 있는 휴양지여서 그런지 싱싱한 해산물을 판매하는 맛집에 눈에 띈다. 어제저녁에 로부스터(랍스타)로 배를 채웠으니, 오늘은 맛있다고 소문난 LAM TONG (람통)의 갈릭소스 새우요리를 먹어보기로 했다. 시간대가 애매할적에 람통을 찾아가게 되었는데, 아무래도 걸어서 찾아가는 사람들은 거의 없다보니 주소를 확인하기위해 여러 블로그들을 참고했다. 그렇게 번지수만 알고서 찾아가던 람통. 알고보니 내가 무이네 샌듄투어를 신청한 무이네 백팩커스의 옆옆집이더라. 그때의 충격...!! 제대로 위치만 알고 갔어도 헤매진 않았을텐데... 어쨌든 오후 4시쯤 찾은 람통에서 맛본 갈릭소스 새우 요리이야기 시작.




베트남 무이네 지도





람톤은 무이네 해변가에서 92번지를 찾으면 된다. 무이네는 바닷가쪽과 그 반대쪽의 번지순서가 확연히 다르니 주의해야한다. 바닷가쪽은 짝수 번호대로 번지수가 이어진다. 람통은 92번지이지만, 람통의 반대편 번지수가 91번지일꺼라 생각하면 큰 실수를 하게 된다. 길 반대와 번지수 나열되는 순서가 달라서 왼쪽 오른쪽 다른 기준으로 구분되어있다.





람통의 간판을 발견하고 들어서면, 골목으로 들어오게 되는데 쭈욱~ 바닷가 방향으로 들어오면 된다.





아무래도 바닷가를 보며 식사를 하는 자리가 인기가 많다. 

그리고 바로 앞 해변에서 식사를 하러 오는 사람들이 많아서 바닷가 쪽 의자와 테이블은 젖어 있다는게 특징.

 의자에 앉을때 젖어있지 않은지 확인을 하자.





비가 내리고 난뒤, 얼마지나지 않은 성난 바다.

이 바다의 파도를 즐기기위해 서핑보드를 타고 나온 사람들이 눈에 띈다.




람통의 메뉴판.


새우요리를 먹기위해 Shrimp 페이지를 펼치니 다양한 요리법으로 주문을 할 수 있다.

여기서 맛있다는 갈릭소스 새우요리를 먹어보기로 했다. Fried shrimps with Garlic (TOM XAO TOI).





그리고 음료수는 나의 힐링푸드 Mango Shake






15분 정도 지나니 내가 주문한 새우요리가 나왔다. 

워낙 배고픈 시간도 아니었던터라 다른 음식들은 주문해도 못먹을것 같아서 이 새우요리만 주문을 한거였는데, 

밥까지 함께 주는 구성이었다. 





아... 맛있다. 새우라면 뭐든 좋아하지만 입맛에 맞는 마늘소스를 더한 새우볶음은 그야말로 꿀맛이다.

다만 샐러드류가 땡겨서 옆에있는 오이를 아삭아삭 씹어먹으니 그것도 기가막히게 맛있는거다.

이 소스가 맛있어서 옆에 있는 밥을 입으로 집어넣지 않을 수 없었다. 그야말로 밥도둑-





저녁식사가 아니라 성대하게 먹지 않았지만, 람통 새우요리 맛있다는것은 인정!


LAM TOUNG Fried shrimps with Garlic + Mango Shake 78,000 VND (2013.9.19 기준 / 3978원)





날씨좋을 때 무이네 바닷가를 보며 람통에서 해산물 요리를 드셔보시길.



크게 보기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