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 : 스포츠춘추 박동희 기자, MK스포츠



오랜만에 스포츠뉴스를 보다가 보니 오승환 선수 칼럼기사가 있길래 읽어보았다. 



한신타이거즈 줄무늬 유피폼을 입은 오승환 선수 사진들을 보다가 남색 연습 유니폼을 입고있는 사진을 보고, '파란색도 잘 어울렸는데, 남색도 잘 어울려... 어흙...' 이런 생각을 하고 있었다. 내가 대구가서 경기 한번을 못봤는데, 일본으로 떠날줄이야. 내심 메이저리그로 가길 기대했던터라 일본행을 선택한 오승환 선수가 무척 아쉬웠던 팬중에 하나였다. 그래도 큰 그림을 그리고 일본행을 선택했던 것이리라. 열심히 오승환 선수를 응원해줘야겠다. 


오사카와 부산이 닮았다며 한신팬들의 응원이 중압감으로 다가오지 않을까 물었던 기자의 질문에 "롯데팬들이 응원해준다고 생각하면 된다." 라는 인터뷰 내용이 제일 기억에 남는다. 걱정말아요... 열심히 한국에서 응원하고 있을께요~!!!



오승환 선수 스스로 3인칭 화법을 쓰니 뭔가 어색 ㅋㅋ


아... 잠시만.... 



아......



옆에 살짝 본 달력에 동그라미친 저것이... 내가 정녕 잊고 있었던 그날이 맞는가!!!



진짜 먹고 사느냐고 까맣게 잊고 있었다. 한신타이거즈 이번 정규리즈 티켓 오픈하는 날이 2월 25일 화요일이었다. 이미 6월달 간사이 여행티켓을 끊고서, 가는 김에 코시엔에서 경기를 보려고 계획하고 있었던터라 티켓 예매를 이제서야 알았다는 사실에 당황해서 손까지 덜덜 떨었다. 옴마... 내가 이걸 잊고 있었다니. 서둘러 한신타이거즈 홈페이지로 고고고고.



한신타이거즈 www.hanshintigers.jp



한신타이거즈 티켓예매하는 방법을 그 어떤 블로그를 통해 정리해놓은 것을 발견할 수 없어서 내심 쫄아있었다. 다들 티켓 예매를 잘 해서 경기관람을 보고오던데, 왜 티켓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야기를 안해주는 것이야? 친절한 블로거님들 다 어디로 사라진거임!!! 그래서 내가 직접 남겨두기로 했다.


가장 인기있는 경기는 한신타이거즈와 요미우리자이언츠의 경기. 그래서 한신홈페이지에서도 요미우리전은 예매날짜를 따로 잡아놓을 정도로 인기있는 경기이다. 하지만 나는 요미우리경기가 아닌 이대호 선수가 소속된 소프트뱅크 호크스와 한신 타이거즈의 경기를 볼 예정이라 2월 25일 오픈날 예매를 했어야했다. 그런데 이걸 잊고 있었다니... 나란 사람...ㅠㅠ


어쨋든 지금도 늦지 않았으니, 직접 예매를 해보겠다.



♠ 한신타이거즈 인터넷으로 티켓 예매하는 방법




1. 한신타이거즈 홈페이지에서 메뉴를 보면 티켓(チケット)이라고 쓰여진 두번째 메뉴 아래에, 한신코시엔구장(阪神甲子園球場)이라고 쓰여진 메뉴가 있다. 여길 클릭해서 들어가자.


한신타이거즈 티켓 예매 페이지로 바로가기 http://hanshintigers.jp/ticket/koshien/internet.html




한신타이거즈의 2014년 56경기는 3월 1일부터 인터넷, 전화, 편의점 티켓판매기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그래서 좋은 자리를 일찌감치 예매하려면 오픈하는 날 했어야했지만... 이미 지난 일이니까 서둘러 예매부터 진행하겠다. 처음에 뭣도 모르고 호랑이 치케 페이지가 크게 쓰여져있길래 접속해서 정보를 입력했는데, 이건 일본 주소가 있거나 일본에 있는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수령을 해야하는 방법이었다. 


일본에 아는 사람이 있다면 그 주소로 부탁을 했겠지만... 뭐 그런거 엄썽 ㅋ



2. 코시엔 QR 티켓 스토어접속을 하자. 


코시엔 QR 티켓 스토어 바로가기 https://www.koshien-qr.com/p/


물론, 한신타이거즈 홈페이지가 아니라 바로 코시엔 QR 티켓 스토어로 접속해도 된다. 

그냥 내가 제대로 티켓을 구입하고 있다는 신뢰감을 위해, 한신타이거즈 홈페이지를 경유해서 들어가봤다.





코시엔 QR 티켓 스토어에 접속했다. 갑자기 일본어 한자크리에 당황. 다행히 우리에겐 크롬 페이지 자동 번역이 있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할 점은 결제는 익스플로어로 해야 정상적으로 결제가 된다는 것이다. 크롬으로 보고, 익스플로어는 결제를 도울뿐... 이렇게 사용한다면 처음부터 익스플로어로 들어가야한다. 



3. 익스플로어로 접속한 뒤, 첫번째 있는 핑크색 버튼을 누른다.

노란색버튼은 한신타이거즈의 팬클럽 회원들 전용 버튼이니, 일반인은 위쪽 핑크색 버튼을 누른다.





캡쳐를 크롬으로 들어와서 했기때문에 친절히 한국어로 나오고 있다. 

하지만 익스플로어로 접속했다면 일본어로 나오고 있을테니 알아서 잘 확인하길 바란다.


4. 일본 방문기간에 볼 수 있는 경기를 확인한다. 


6월 초에 간사이에 방문 예정이므로 그 기간에 있는 6월 8일 (일) 한신 타이거즈와 소프트뱅크의 교류전을 관람하기로 결정했다. 마침 이날은 FC 팬클럽 응원데이라 한신팬들의 열광적인 응원전을 볼 수 있겠다 싶었다. 6월달 달력에서 8일 阪神vsソフトバンク 日本生命セ・パ交流戦 〔14:00〕클릭한다.





5. 아이비시트, 브리즈시트, 1루 알프스, 3루 알프스, 라이트 외야, 레프트 외야석 선택이 가능하다. 

    원하는 자리로 선택한다.


단, 주의 할점은 소프트뱅크를 응원하는 팬이라면 예약할 수 없다. 코시엔 구장은 다른 팀을 응원한다면, 타 구단 응원석을 따로 앉아야한다. 고로 다른 팀의 응원 도구나 유니폼을 입고 입장할 수도 없다. 그야말로 한신 타이거즈를 응원할 팬들만 예약을 하는 사이트가 코시엔 QR 티켓 사이트라는 점. 그래서 우리나라처럼 1루, 3루 고민할 것 없이 편한 위치로 예약을 하면된다. 보통 우리나라는 홈팬들을 배려해서 그늘진 자리가 홈팬석인데, 코시엔 구장은 대부분이 홈팬이니 1,3루 고민할게 없다.




그래도 1루 알프스석(1塁アルプス席 おとな券 2,700円 )으로 예약하기로 했다. 

예산이 부족하니 앞쪽 아이비와 브리즈 시트까지는 무리고...;;





6. 다음 페이지에서 6월 8일 14시 경기, 성인 1명클릭하면 된다. (일행이 있을경우 2명)

아래 체크박스는 성인 2명이 예약할 경우에 자리가 연석이 안될 수도 있는데 괜찮냐고 묻는것이니 그냥 넘어가자.



7. 세심한 일본 홈페이지... 다시 확인하란다. 6월 8일 (일) 14시 경기, 1루 알프스석 맞으면 아래 버튼을 누른다.


오, 그런데 좌석번호가 생겼다. 이게 내게 부여된 좌석이다. 근데 생각보다 많이 뒺자리인것 같았다. 

뭐 어쨌든 예매한걸로 위로하고...





8. QR코드를 전송받을 메일주소와 비밀번호입력하는 페이지.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이게 제일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기껏 결제까지 하는데 틀린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안되지 않겠는가.

첫번째칸은 전화번호 입력칸. 한국연락처를 입력할땐 821012345678로 입력하면 된다. - 를 입력하지 않고, 010이 아니라 10으로 입력하는 것이 포인트. 국제전화를 사용해본사람이라면 충분히 이해가될 항목이다. 이메일주소는 제일 중요한 항목이라 똑같이 2번 입력하게 되어있다. 비밀번호는 8~12자로 입력을 해야한다.


아래 체크박스가 있는 항목은 DreamLink에 관련한 메일링을 받겠냐는 내용이니 그냥 무시한다.



9. 다시한번 연락처와 메일주소를 확인한다.


정말 꼼꼼한 일본 홈페이지가 아닐 수 없다. 다시 경기 일정과 내 연락처를 확인한다. 

확인, 또 확인. 잘못 입력하면 변경도 환불도 안된다.





10. 결제 페이지. VISA, Master, JBC가 쓰여진 카드결제를 할 수 있다.


씨티국제체크카드(VISA)로 결제를 시도했지만, 승인이 되지 않았다. 그래서 가지고 있던 삼성카드(VISA)로 결제를 했다. 이 입력한 카드 정보로 실제 2700엔이 결제가 되니 확실히 결제가 되는 카드로 입력을 해야한다. 주의할 점이 있다면 카드번호 16자리는 - 없이 입력을 하고, 카드 기한은 월은 00 으로 년은 0000으로 입력하게 되어있다. 그리고 세번째는 카드 뒷변에 있는 3자리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11. 카드 승인이 완료되면 최종 페이지가 나온다.


다시 한번 결제 내용을 확인하라는 페이지이니 꼼꼼하게 다시 읽어본다. 내가 선택할 날짜와 경기가 맞는지 확인하자.




안내 멘트가 있어서 중요한 부분을 이야기하자면,

입력한 메일주소로 "구매 완료 안내" 메일을 보냈으니 확인하라고 한다. 그리고 이 QR코드로는 경기장에 바로 입장할 수 없으니 코시엔 구장 9호문 옆 입장매표소에서 입장권으로 교환해야한다. 이미 티켓 결제가 되어있으니, 경기장에서 따로 결제할 사항이 없다.






12. 내가 입력한 메일주소로 들어가보면 바로 이렇게 QR 코드 안내 메일이 와있다.





13. 메일 주소내에 스마트폰 주소로 접속을 해보자. 


코시엔 QR 티켓 사이트 스마트폰 접속 https://www.koshien-qr.com/s/ 






스마트폰으로 접속을 하면 다시 QR티켓 사이트로 접속 하는데, 스크롤을 내려서 아래쪽으로 내려오면 아까 보았던 핑크색 버튼이 보인다. 


14. 이제 QR 코드를 확인해야 하기때문에 두번째 핑크색 버튼클릭한다.



15. 티켓 예매 사이트에 입력했던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16. 예매한 정보가 나오고, 오른쪽 하단에 있는 청록색 QR코드 버튼누른다.




17. QR코드 페이지에 접속.




자, 이렇게 QR코드까지 받았으니 경기 당일날 매표소에 가서 입장권으로 바꾸면 된다. 예매를 해보니 굉장히 쉽죠잉? 이렇게 쉽기때문에 아무도 예매 방법을 안알려줬나보다. 나는 예매방법을 몰라서, 일본 옥션같은데 티켓 예매 대행해야하는 줄 알았는데, 야구경기 예매는 굉장히 쉬운 축에 속한다. 


일본으로 공연보러 가는 사람들은 피터지게 전쟁을 하던데...





주의 사항이 있다면 한신타이거즈 팬이 아닌 레프트 방문객 전용 응원석은 일반 좌석 발매방법과 다르므로 주의하라는 것. 그리고 전화예약과 인터넷 판매가 완료되면 어떠한 경우에도 매장에서 판매하는것이 없다고 한다. 그러니까 우리나라 말로 현장판매분을 따로 준비해두지 않는 다는 것. 미리미리 예약하고 가야한다. 가장 중요한건 입장권 구입후 날짜, 좌석변경 등 교환 및 환불이 없다.





6월 8일자 경기는 아이비시트는 이미 매진. 주말경기라 그런지 일찌감치 예약완료되었다. 

요미우리 경기는 이미 자리가 거의 없더라.



한신타이거즈 티켓 가격



한신타이거즈의 평일과 주말 그리고 요미우리전의 가격이 다르다. 또한 팬클럽 가격도 다르다.


주말 1루 알프스석 2700 JPY (2014.3.12 기준 매매기준율 1041.80 / 28128원)



한신타이거즈 오피셜마켓



한신타이거즈는 한신의 응원아이템이 아니면 입장할 수 없다. 고로 오승환선수의 팬이더라도 삼성라이온즈의 유니폼을 입고 가서는 안된다. 그렇다면 한신 타이거즈의 모자와 유니폼의 가격은...? 상상 그 이상이다. 굉장히 비싸구만.











다른 아이템들은 비싸서, 스누피 콜라보레이션 티셔츠하나 구입할까 생각중.ㅋ

키즈용인것 같지만... 한번 오피셜샵에 가서 구경하고 구매를 고심해야겠다.




 








꼭 구매해야하는 제트풍선!! 7회때 럭키세븐이라고, 코시엔 경기장을 수놓는 풍선날리기 이벤트가 있다. 

이거 진짜 해보고싶었음...!!!






그리고 야구 헬맷에 올려파는 가라아게랑 아사히 생맥주 꼭 마셔볼테다!!
이 가라아게는 네이버 블로거 히님 포스팅으로 본건데, 완전 귀여움... 
우리나라도 저런 센스있는 야구장 먹거리들이 있으면 좋겠다.





혹시나 일본 여행기간중 야구 경기를 보러 갈 기회가 있다면 예매하고 가세영-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