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이메일을 받고 황당함을 감출 수 없었던 피치항공의 안내메일. 그 악명높다는 피치항공에서 나에게 어떤 이메일을 보냈느냐...  PEACH 2014년 하계 운항 스케쥴 변경에 대한 안내메일이었다. 그 이유는 운항 승무원 인력부족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항공편 취소 결정. 운항승무원이 부족하다니? 흥분하지말자....자세히 피치항공의 보도자료를 살펴봤다.



2012년 3월 첫 비행을 시작한 이후 일본 최초의 LCC인 피치항공은 0.96% 운항 취소율을 보이며 다른 LLC 보다 현저하게 낮은 수치를 유지해왔으나... (대신 엄청난 지연 ㅋㅋ) 가속화 되는 경쟁 환경으로 인해 운항 승무원에 대한 수요의 급격한 증가와 인력 부족이라는 결과를 초래했습니다. 그 중 승무원의 질병으로 인한 결원이라는 예기치 않은 경우가 발생하여 전반적 사업의 재검토 결과 안전성과 고객 만족을 위해 항공편 운항 횟수를 감소시킬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항공편의 변경을 원하시는 취소 항공편 예약고객은 무료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항공편이 예약이 어렵거나, 원하는 시간에 이용이 어려운 고객은 전액 환불처리 해 드립니다.





그렇다... 시국이 이런만큼 차라리 항공편 운휴로 운영하는게 맞는 말일지 모르겠으나... 

내가 예약한 항공 스케쥴이 모두 걸려있다는 사실은 멘붕을 가져왔다.





피치항공에서 5,6월 운휴를 결정한 항공편은 인천과 간사이공항을 오가는 항공편 뿐만 아니라 국내선도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내가 예약한 6월달 운휴하는 항공편 예약자가 1193명이던데, 그 사람들 모두 비행기 스케쥴을 변경해야할 일이었다. 와우, 악명높은 피치항공이 내게도 그 손길을 내밀었구먼.







이렇게 이메일이 왔는데 대체 하거나 환불을 선택하는 것이다. 우선 날짜변경은 따로 생각안해서 당일 대체 가능한 항공편을 확인을 했다. 시간대가 애매하다. 그래도 어쩌겠는가 이미 환전을 했고, 야구경기 보겠다고 예매까지 해놓았는걸. 다행인건 숙소 예약을 아직 안했다는 사실이었다. PC에서 접수를 하려고 눌렀더니 확인이 안되서 콜센터에 전화를 했다. 


피치항공 콜센터 (유료) 02-3483-4835




내가 피치항공 콜센터에 전화를 하게 될줄이야... 아무튼 한국어 안내 1번, 1번, 1번, 1번, 2번을 눌러서 비행기 예약변경 상담원과 연결이 되어 예약번호 불러주고 대체 항공편 예약에 관해 이야기를 했다. 날짜 변경은 생각안하고 있어서 그냥 그날의 다른 항공편으로 이야기를 했더니 "날짜 변경은 따로 안하시는 건가요? 이왕이면 고객님이 원하시는 날짜로 바꿔드리려구요." 라고 하는 예상하지못한 발언에 잠시 당황했다. 왜이리 친절하지;;;


아니 너네들이 대체 항공 시간표를 제시한 이상 따라야 하는거 아니었어? 날짜를 살펴보니 6월 5일부터 8일까지 한국의 현충일끼고 있는 연휴는 MM005와 MM006이 정상 운행을 하는 것이었다. 에이... 그럼 그 편으로 바꿀 수 있냐고 물어볼껄. 뭐 아무래도 좋다. 변경된 운항스케쥴은 본사에 올려보내고, 3시간 후에 확인할 수 있다고 했다.

(+) 3시간 후에도 이메일로 스케쥴 변경안내메일이 안오길래 콜센터에 전화를 걸었다.
이제서야 운휴소식을 접한 사람들이 콜센터로 몰리면서 전화연결이 안되는 듯 했다. 13분정도 통화연결을 해놓고 기다리자 상담원과 연결이 되었다. 12시정도에 운휴 스케쥴 변경신청을 했는데, 3시간 후에 확인할 수 있다고 하는데 홈페이지에 예약번호를 검색해보니 변동된 사항이 없다. 라고 물어봤는데...

본사에서 내려온 내용이 없어서 처음에 그렇게 안내를 해드렸는데, 이메일로 안내가 되었듯이 예약 여정 변경 확정에는 늦으면 1주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2~3일 정도 지난 후에도 예약변경이 확인되지 않으시다면 다시한번 콜센터로 연락 주시겠습니까? 

그리고 이어지는 상담원 목소리에 두번째로 깜짝 놀랐다. "아유.. 고객님 정말 죄송합니다."
뭔가 지쳐보이는 목소리와 더불러 굉장히 인간적인 응대를 해주는것에 놀랐다. 보통 딱딱하게 자신의 일만 하고 넘어갈텐데, 회사에서 결정한 사항에 거의 2천명 정도의 예약건이 몰리면서 스케쥴을 다 바꿔주어야하니 얼마나 고생할까싶었다. 아무리 악명높은 피치항공이라도 애꿎은 상담원에게 화를 내는건 아니다싶어서 기다린다고... 고생하시라고 하고 전화를 끊었다. 에휴....





상담원과의 통화를 끊고, 내가 변경한 스케쥴을 확인해보니 만석이 아니다. 예상컨데 변경 스케쥴로 확정이 될 것 같다.


날짜 변경까지 되는거면 다시 확인할껄... 원래 히메지성 가려고 6월 3일 예약한거였는데, 지금 천수각 공사하고 있어서 천을 씌워놓아서 별로 예쁠것 같지 않더라. 시코쿠까지 가볼 생각을 하고 있다가 귀찮아져서 찾아보는걸 미뤄두고 있었는데 오히려 숙소를 예약안해둔게 잘한걸까. 그래도 출발 한달전에 이야기를 해줘서 다행이다. 이거 2월에 예약했던건데... 아련... 나처럼 날짜 변경이 자유로운 사람들은 괜찮은데, 아예 휴가를 내고 바꾼 사람들은 더 큰 멘붕을 겪을지도 모르겠다. 그래도 한달전에 이야기해주는 친절함을 발휘해줬잖아. 피치항공... 더 지켜보겠다.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