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위미 동백나무 군락지

Camelia Habitat / 爲美冬柏─群落



제주의 겨울에 꼭 가고싶었던 곳. 위미 동백나무 군락지. 동백꽃이 과연 남아있을까 싶었던 3월 초의 자락에 올레길 5코스에 위치한 위미 동백나무 군락지를 찾았다. 네이버 지도에도 등록이 되어있는 곳인데, 렌트카를 끌고 찾아가려면 구체적인 지도가 필요했다. 그런데 대체 어디쯤인지 감이 안와서 한참을 헤맸다는건 함정. 구불구불한 골목안으로 들어서서 찾았다.


위미 동백나무군락지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위미리 903




골목길에 차를 세우고, 다다다닥 내려서 달려가보니 동백꽃 대부분이 바닥에 나뒹굴고 있었다. 역시 겨울꽃...






몇몇 나무에 동백꽃이 남아있었찌만, 붉게 물든 동백나무와 사진을 찍는 상상을 하는 내겐 좀 아쉬운 수준이었다.





바닥에 떨어진 동백꽃... 일본어로는 츠바키(ツバキ/椿), 영어로는 카밀리아(Camelia)... 는 왜 어학공부람? 츠바키 샴푸를 좋아해서 동백꽃향을 킁킁 맡는 상상을 하고 찾았는데, 바람이 많이 부는 제주답게 아직 시린 바람이 나무를 죄다 흔들어 놓았다. 아이고 춥다.






겨울에 제주도를 찾았다면... 2월달에 제주를 찾았다면 꼭 위미 동백나무 군락지를 가보라고 하고싶다.

새하얀 눈까지 내렸다면 얼마나 아름다울까... 그렇게 떨어진 동백꽃을 보며 안타까워 하고 있었는데....





쭈구려 앉아서 바닥에 떨어진 꽃을 촬영하고 있는데, 갑자기 누가 엉덩이를 쓸어내렸다. 정말 화들짝 놀라서 뒤를 돌아보니 동네 멍멍이 하나가 엉덩이를 지분대고 있었다. 이 멍뭉이는 대체 뭐야?!? ㅋㅋㅋㅋㅋ 아 엄청놀라서 소리질렀다.





그리고 또 나타난 또 다른 멍뭉이와 함께 둘이서 신났다. 나를 졸졸 따라다니면서 킁킁대고-

저리가 이것듀라-





위미 동백나무 군락지는 처음에 위미동에 있는 동백나무 군락지라 착각했는데, 서귀포시 남원읍 위미리에 있는 동백나무 군락지다. 띄어쓰기 잘 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기념물 제39호로 황무지였던 이곳을 현맹춘 할머니께서 모진 바람을 막기위해 한라산의 동백 씨앗을 이곳에 뿌려 숲으로 가꾸셨다. 군락지의 가장 큰 나무는 높이가 10m나 된다고 한다. 정말 이곳에 바닷바람이 엄청나게 불어대는데, 동백나무가 찰랑찰랑 흔들리는 모습이 일품이다.






올레길 5코스를 따라 걷는 올레꾼들이 만날 수 있는 풍경









겨울에 다시 올께!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