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6월 4일 

카페 아뜨리애 홍대점

서울특별시 마포구 창전동 6-137 삼욱빌딩 

Tel 02-333-1455

Today menu 유화채색용품 + 와플 + 커피 2잔 \26,500 -> 15,900 



홍대에서 즐기기때문에 조금더 특별한 문화예술공간 카페 아뜨리애를 소개하겠습니다. 간만에 서울 나들이 하면서 조금 재미있는 카페를 경험해 본 것 같습니다. 홍대에 처음 와본다는 친구에게 여기저기를 소개하며 돌아다니며 신촌에서 부터 홍대까지 걸어오는데 발견한 카페 아뜨리애.





홍대정문 입구에서 오른쪽방향으로 2분정도면 쉽게 올 수있는데 돌아서 돌아서 오다보니 조금 멀게 느껴졌습니다. 워낙 주변에 화방과 미술학원이 많아서 미술과 관련깊은 홍대만의 멋스러운 느낌이 드는 이곳게 카페 아뜨리애가 있습니다.


1층은 테라스의 문을 펼쳐열어 놓았고, 2층은 창문으로 닫혀있는 공간입니다.


1층에서 주문을 하는데 유화채색용품과 와플 그리고 커피를 주문합니다.

여기서 카페 아뜨리애만의 포인트는 유화채색용품에 있습니다! 저는 미술에 그다지 관심도 없고 실력도 없는지라 캔버스에 유화물감으로 그림을 그려본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유화채색용품을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이 특이하더라구요. 작은 캔버스 2개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셋트를 하나 골랐습니다. 색상이 여러가지 있는 고래 두마리를 선택!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나비로 인해 정말 예쁘죠?





커피는 카페모카와 캬라멜마끼아또로 선택! 어마어마한 메뉴선택입니다. 와플을 바로 구워주시기때문에 10여분정도 기다려야해서 유화채색도구를 들고 2층으로 올라왔습니다. 밤의 카페테라스를 벽화로 그려놓았고 나무의 테이블과 의자가 멋스러운 공간. 요즘 카페들의 추세가 스터디룸형식화 되어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단체석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들 열심히 공부를 하고 있는데 유화채색도구를 들고서 신나하는 친구와 제가 약간 민망하긴 했지만... ^^;





이 나이 먹고도 환장하는 내사랑 피카츄!





열공하는 20대들...






자, 유화캔버스에 그림을 그려보겠습니다.





캔버스 밑그림에 색칠해야하는 번호가 표시되어 있어서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그릴 수 이습니다.





하지만 유화가 조금 매끄럽지 못해서 잘 안칠해지네요. 나중에 사장님이 이야기해주시기로는 물을 조금 첨가해서 칠하면 부드럽게 칠해진다고 하는데... 우리는 멘붕.





고래의 몸통을 열심히 칠하고 있는데 진동벨이 울렸습니다. 와플은 블루베리와플, 딸기와플, 아이스크림와플, 시나몬와플 중에서 아이스크림와플을 골랐더니 6가지 나뚜르 아이스크림을 고를 수 있게 해주셨습니다. 와- 아까전에 나뚜르에 들려 아이스크림을 안먹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린티와 블루베리요거트로 선택 뿌잉!


커피는 독일 커피 생두를 수입해 이태리식공법으로 로스팅했다는데... 제 입맛에는 살짝 맛지 않았네요;






핑크고래 만들기 작전!






함께한 친구는 파란고래만들기!






오마이갓. 다크나이트 고래가 되버리는 순간....






그래도 열심히 붓질해서 완성한 제 고래입니다. 하하.





홍대에 와있다는 사실만으로 카페에서 그림을 그리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주변에는 공부하느냐 정신없던게 멘붕이었지만... 요즘 대학가의 카페는 스터디룸화가 되버려서...ㅠㅠㅠ






슬램덩크의 강백호!





스누피까지! 진짜 그리는 사람의 실력에 따라 다른 그림이 탄생하는것 같아요.









홍대에서 커피와 예술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공간, 아뜨리애에 들려보시길 바랍니다. 색다른 데이트공간을 찾으시는 분들께 재미있는 체험이 될 것 같아요. ^^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