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탁스(Instax)를 활용기 두번째 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인스탁스로 엽서를 꾸며서 보내는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탁스를 활용해 꾸며보는 핸드메이드 앨범(Photo Book)을 소개해보겠습니다.





<- 추천은 꾸욱! 클릭 한번으로 충분합니다.




뭔가 수제?라고 하니까 참 뭐하니... 핸드메이드 앨범이라고 이름을 붙여봅니다.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닉쿤과 빅토리아 커플 기억하시나요? 닉쿤이 인스탁스를 활용해 빅토리아에게 선물했던 일기장이 있습니다. 하루하루 인스탁스로 일상을 찍어 빅토리아에게 전하는 이야기를 적었던 포토 일기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일명 쿤토리아앨범 만들기에 도전해보겠습니다. ^0^



총 2개의 포스팅으로 나누어서, 만드는 제작과정과 완성된 핸드메이드 인스탁스앨범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완성된 이야기는 ☞ (http://710214.tistory.com/862)을 확인해주세요!







앨범을 꾸미는데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되는 인스탁스(Instax) 사진을 꾸미는 3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1. 데코 테이프를 활용해 프레임 꾸미기.

2. 잡지를 활용하여 프레임 꾸미기.

3. 스티커를 활용하여 프레임 꾸미기.







STEP 1. 인스탁스로 추억을 찍는다.




오늘의 핸드메이드 인스탁스 앨범 테마는 "고딩의 추억!" 입니다.

오랜만에 제가 졸업했던 고등학교를 친구와 함께 찾아가기로 했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말이죠!^^ 작년에 대전 D여고로 화제가 되어서 안타까운 모교가 되었지만... 입시스트레스로 찌든 요즘 후배들 힘을 내어요!!





예전과 다르게 바뀐건 운동장에 잔디...!! 가 생겼습니다. 여고라서 운동장을 많이 안쓰는데 천연 잔디라니... 요즘 104년만에 가뭄때문에 잔디가 시들시들하긴 한데 운동장 잔디에 충격! 학교 이곳 저곳 추억을 찾다보니 기분이 묘하더라구요. 학교 주변에 자주찾던 먹거리들도 둘러보고 오랜만에 만난 문구점 아주머니와도 안부를 묻고 ^^ 고딩 추억찾기를 즐겁게 보내고 왔습니다.






STEP 2. 인스탁스를 꾸민다.



자, 이제 핸드메이드 만들기를 본격적으로 시작해보겠습니다.



기본 준비물 : 앨범으로 만들 책 또는 노트 또는 다이어리!


저는 뜨거운트랙스에 들러서 포트폴리오북을 구입했습니다. 대형 문구점에 스크랩북 또는 레코드북으로 기록을 할 수 있는 노트를 판매하는데 조금 가격이 비싸더라구요. 미술용품쪽에 가보시면 포트폴리오북이라는 노트를 판매합니다. 미술계 학생들은 다 안다는 이 포트폴리오북은 그림을 그리는 노트에요. 하지만 흰 종이, 크라프트지라고 해서 갈색 종이도 있기때문에 앨범으로서 훌륭한 역할을 해낸답니다. (A5 크기를 3400원에 구입했습니다.)




추가 준비물 (선택사항) : 스티커, 데코스티커, 다이어리를 꾸밀 페브릭 스티커 , 다 보고 버릴 과월호 잡지 Etc...






짜잔, 제가 구입한 포트폴리오북(A5)와 표지에 꾸밀 페브릭 스티커입니다.








고등학교 추억찾기를 하면서 찍은 14장의 인스탁스(Instax) 사진들 입니다.






추가 준비물은 : 가위, 풀 , 집에서 굴러다니는 색연필!


그리고 미술적 감각이 떨어지는 절 위해 S양이 작업을 도와주시기로 했습니다. +3 +♥ 재능기부 그리고 훈훈한 세상입니다.







S양이 소장중인 다양한 스티커는 인스탁스를 멋지게 꾸며줄 아이템이 됩니다.





그리고 데코스티커입니다. 마스킹테이프, 페브릭테이프등 시중에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1. 데코 테이프를 활용해 프레임 꾸미기.





인스탁스 프레임을 심심하지 않게 바꿔줄 데코테이프를 고릅니다. 프레임 부분에 붙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귀여운 포부양의 상징인 개구리 테이프로 꾸며놓으니 재미있는 분위기가 연출되었습니다.





땡땡이 도트무늬 데코테이프도 연출 가능!






이렇게 장식해 놓을 수 있습니다. 데코테이프 하나로도 새로운 인스탁스의 연출이 가능합니다.





데코테이프로 꾸민 인스탁스와 함께 펜으로 문구를 써나가면 첫 페이지 완성.









2. 잡지를 활용하여 프레임 꾸미기.






과월호 잡지를 활용해 프레임을 꾸미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위로 자르는 것보다 손으로 찢으면 그 멋의 효과가 배가됩니다. 잡지에 예쁜 꽃무늬 원피스를 입은 처자들이 눈에 띄네요? 과감히 찢어줍니다. 원피스의 패턴이 잘 살아나는 부분으로 과감히 잘라서 프레임에 붙여주면 끝!





두번째 처자의 원피스도 찢겨 나갑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뚝딱 완성!







잡지에 있는 소재를 오려서 꾸미는데 활용이 가능합니다.





다른 모델들의 패턴도 프레임으로 활용 +ㅅ +!ㅎ








3. 스티커를 활용하여 프레임 꾸미기.





다양한 스티커로 프레임을 장식해 주는것도 인스탁스를 꾸미는 한가지 방법입니다.

한가지 더 응용을 해보자면 잡지를 통해 꾸며놓은 프레임에 포인트 스티커를 붙입니다. 학교 운동장 잔디밭이 연상이 되게 푸르딩딩한 패턴을 프레임에 붙이고 포인트 스티커로 곤충 스티커를 붙였습니다. 잔디에 뛰노는 메뚜기 한마리처럼 ~





잡시속에 있는 소품을 가위로 오려서 스티커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꼭 비싼 스티커를 구입하지 않아도 충분히 인스탁스를 꾸밀 수 있는 소재가 된다는 사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정성의 손글씨로 앨범을 꾸며줍니다.






데코스티커로 프레임을 꾸며준뒤에 인스탁스 안에 네임펜으로 글씨를 쓰고, 잡지에 있던 왕관을 오려 붙이고, 스티커로 리본을 붙였습니다. 그리고 직접 앨범에 글귀를 써줍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언급했던 부분들이 총집합한 모습이죠. ^^







프레임을 잡지로 꾸며서 인테리어 소품과 함께 장식해 놓아도 멋질것 같아요!





집에 굴러다니는 스티커란 스티커는 모두모여 핸드메이드 앨범의 한페이지를 장식합니다.







STEP 3. 표지를 정리해 완성한다.




포트폴리오북 앞면이 밋밋하니 페브릭 스티커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그리고 리본 장식을 달아주구요!







핸드메이드 인스탁스 앨범 완성!!!!



완성된 내용 궁금하시죠? 다음 포스팅에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꾸미기? 어렵지 않아요우~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