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톤보리에서 아침을 먹고! 오늘은 교토를 방문하려고 합니다. 우선 교토 외곽에 있는 아라시야마에 먼저 가려고 하니 교토까지 가서 버스타고 가는 것보다 기차타고 바로 갈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이동하려고 합니다. 난바역까지 이동하는 길에 3번째 보는 구리코 아저씨. 그런데 어제랑 좀 다른 분위기가 나네요?



포키랑 스타워즈가 만났던 프로모션 기간이 끝났던지, 구리코 아저씨 옆에있는 포키가 사라졌습니다. 

아침일찍 사다리에 매달려서 수작업으로 해체하시더라구요. 

자 이제 미도스지 난바역으로 가겠습니다.





미도스지선으로 와야하는데 익숙해진 난카이 난바역으로 와버렸네요.




표지판을 따라서 미도스지선을 향해 걸어갑니다. 우메다 한큐역에서 한큐교토혼센 을 타고 이동할꺼에요.

아침 출근시간인지 미도스지선에 사람이 엄청 많았습니다.



 우메다역에서 아라시야마 가는 방법

우메다 한큐역에서 한큐 교토본선을 따라 교토 가와라마치(河原町)로 가는 방향은 흔히들 교토로 향하는 여행객들이 탑승 하는 방향입니다. 그런데 지도를 보니 한큐 교토본선이 아라시야마까지 이어져있더라구요. 가쓰라(桂)역에서 아라시야마(嵐山)행 전철로 바꿔타면 된다는 말씀! 간단하죠? 전 간사이패스가 있으니 그냥 탑승하도록 할께요.ㅋㅋ






전광판을 보니 3번 플랫폼에서 7시 44분에 가와라마치(河原町)로 향하는 Semi-Exp 열차가 있네요.

하지만 전 좀 더 빨리 가기 위해 2번 플랫폼에서 7시 50분에 출발하는 쾌속급행 Rapid Exp 열차를 타도록 하겠습니다.





3번 플랫폼 열차는 그냥 보내버리고~





2번 플랫폼에 사람들이 한가득 서있길래, 저도 짧은 줄을 찾아서 섰습니다.





교토쪽으로 가는 사람들이 이렇게나 많아요!!





분명 여성전용열차이지만, 상관없이 남자분들도 탑승합니다. 평일에는 상관 없는건가봐요?

(아이구, 여성분 다리 찍은거 지송요..;;)




전철안에 분위기는 우리나라랑 좀 비슷했던것 같아요. 출근하시는 분들중에 색조화장 못하신 분들은 화장하기에 바쁘고, 다들 텀블러나 PT병이 있어서 물을 마시고, 꾸벅꾸벅 잠이 부족한분들은 졸기도 합니다. 근데 둘러보면 다~~ 아이폰을 들고 있는 신기한 광경. 40분간 이리저리 구경했지만, 우메다역에서 자리에 앉지 못했다면 30분정도는 서서가야할 정도로 전철안에 사람이 정말 많습니다. 고등학생들도 많이 타더라구요.





8시 30분. 가쓰라(桂)역에 도착했습니다. 우메다역에서 쾌속급행으로 40분이 걸렸어요. 

이제 내렸던 플랫폼의 바로 반대편에 아라시야마(嵐山)행 Local 열차가 옵니다.





가쓰라(桂)역에서 아라시야마(嵐山)행 Local 열차 시간표입니다. 제가 도착한 시간이 8시 30분이니까 5분뒤인 8시 35분에 전철이 있네요. 보통은 정각, 12분, 30분, 42분 마다 아라시야마로 향하는 전철이 있습니다.





아라시야마로 가는 전철 등장





8시 43분. 8분만에 아라시야마(嵐山)에 도착했습니다. 

교토에서 버스타고 아라시야마로 이동하는 것보다 훨씬 빠릅니다. 굿.



그러나 아침부터 폭염 작렬이에요. 



크게 보기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