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길거리 노점에서 가장 흔하게 만날 수 있는 간식거리중에 하나가 로티(Roti). 보통 로티는 인도 음식으로 알려져있는데요. 빵 종류를 로티라고 부르더라구요. 태국 길거리에서 만나는 로티는 넓은 팬 위에 밀가루 반죽을 펴서 익힌뒤 원하는 토핑을 얹어 먹는 간식입니다. 매끌렁 시장을 구경하다가 골목에서 만난 노점을 소개해드릴께요.





가격도 저렴합니다. 뭐라고 쓰여있는지 모르겠지만 큰거 10바트, 작은거 5바트 같죠?ㅋㅋ







우선 현지인분이 주문하신 로티가 있어서 지켜보았어요. 작은 로티로 주문하셨나봅니다. 원하는 토핑을 고른뒤에 기다리면 되는데 이분은 동글동글한 젤리랑 색색 가구를 선택하고 초코 시럽으로 골랐나봐요. 이렇게 말아서 주는게 작은 크기 로티.





그리고 함께 투어 미니 버스를 타고온 언니들이 한번 먹어보자고 주문을 하셨길래 저는 옆에서 구경을 했어요.

말이 안통하지만 달라고 손을 뻗어서 주문을 하자 토핑을 고르라고 하시더라구요.

가장 무난한 바나나초코시럽으로 선택합니다.









아주머니가 로티를 만드는 사이에 투어를 마친 한국인 분들이 우르르 나타나셔서 

노점에서 구경하는 바람에 급 인기폭팔.






완성된 길거리표 로티의 모습입니다.

이게 맛이 시장에서 파는 과자 있잖아요.그 전병과자라고 하나? 딱 그 맛이에요. 여기에 바나나랑 초코시럽을 같이 먹어야 제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맛있어서 괜찮더라구요. 매끌렁 시장 구경하시고 나서 버스타러 돌아오는길에 한번 맛보세요.



로티 10 THB (2013.8.14 기준 환율 35 / 350원)







 ตลาดแม่กลอง(Maeklong Market)
크게 보기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