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트 해외시장 공략
파리바게뜨는 1986년 설립 이후 매년 20%를 넘는 매출성장률을 보이면서 1997년에 국내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업계 선두를 차지하였습니다. 현재, 국내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시장의 50%가 넘는 시장점유율과 1,400여개의 점포를 확장하며, 명실공히 국내 No.1 브랜드로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한국 No.1 베이커리 브랜드라는 성공신화를 발판 삼아 공격적인 해외시장 진출에 나섰습니다. | ||
![]() | ||
2004년 9월 중국 상하이(上海)에 1호점(구베이(古北))을 시작으로 현재 상하이 7개점은 교민 뿐아니라 중국인에게까지 브랜드 호감도를 높여가며 단시간에 베이커리 대표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2004년 9월 중국 상하이(上海)에 1호점(구베이(古北))을, 10월에는 2호점 (선하(仙霞))을 오픈하는 것을 시작으로 중국시장 내 프랜차이즈 사업에 진출하였다. 현재는 지난 2005년 7월 7호점 칭산점을 오픈하여 총 7개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중국 상하이 파리바게뜨는 “베이커리 카페 형태의 매장운영과 고급스러운 유럽풍 베이커리 제품을 바탕으로 차별화를 추구”한다는 전략을 내세워 현지공장과 매장에서 당일 생산하는 신선한 빵, 케익과 함께 커피, 음료를 선보이고 있다. | ||
![]() | ||
![]() | ||
상하이 점포의 성공에 자신감을 얻은 파리바게뜨는 2006년 1월 북경의 朝外大街 (1호점 岳秀 쇼핑몰)와 麗都 지역 (2호점 陽光上東점)에 2개점을 동시에 오픈하였습니다. 북경 조외대가 악수점은 700년 역사를 가진 전통 상업지구로 왕푸징(王府井), 시단(西單)과 더불어 북경의 3대 중심 상권으로 분류되는 곳입니다. 이곳에 파리바게뜨는 베이커리 카페 형태로 점포 길이만 34m에 달하여 매장 자체만으로 지역의 명물로 떠오를 전망입니다. 또한, 리두 양광상동점은 신규 조성된 APT 밀집지역으로 입주자의 35%가 외국인일 정도로 소득과 소비 수준이 높은 대표적 고급 상권입니다. 이러한 파리바게뜨의 출점전략은 한국인이 많이 거주하는 왕징 지역과 우따커우 지역에 출점하지 않고, 처음부터 북경 중심 상권으로 진입하여 북경 중심 브랜드로 자리 잡는다는 전략입니다. | ||
![]() | ||
![]() | ||
| ||
![]() | ||
2005년 10월14일 LA 웨스턴에비뉴에 파리바게뜨 1호점 개점을 시작으로 2010년까지 150개 프랜차이즈 진출을 목표로 활발한 영업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 뚜레주르 Internal envirnment, 파리바게트 해외진출 현황
|
'다락방 한구석 > 과제 저장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리바게트 해외성공 사례 (0) | 2010.05.27 |
---|---|
파리바게트 품질개발, 베이커리 점포 크기, 해외 진출 건수 (0) | 2010.05.27 |
파리바게트 기업소개 (0) | 2010.05.27 |
국내 제과점시장 규모 및 현황 (0) | 2010.05.27 |
파리바게트 (0) | 2010.05.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