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능때문에 일본여행 가기를 꺼려하는 이때에 이런 글들을 남기는게 조금 뜬금없는 이야기지만, 간사이여행 가기전에 2개의 일본 애니메이션을 봤다. <명탐정 코난> 극장판 7기 [미궁의 십자로], <아름다운 그대에게>. 명탐정코난은 간사이 지역에서 활동하는 핫토리 헤이지의 오사카 사투리를 들을 수 있고, 또 이번 극장판은 교토를 배경으로 한 이야기여서 여행전에 보기에 딱인듯 싶었다. 그리고 <아름다운 그대에게> 만화는 오사카고등학교에 남장하고 입학하는 여학생의 이야기인데... 이 만화를 보고 간사이 지역을 여행하면 괜히 익숙한 지역이름을 만날 수 있다.



나라에서 오전에 사슴구경하고 난뒤 할일이 딱히 없을 것 같아서 바로 고베 산노미야역까지 갈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지하철 시간에 맞추어탔다. (난바역을 지나기때문에 오사카로 돌아올 사람들은 난바역에서 내리면 된다.) 지도에서 보이는 옥빛 라인인 한신본선(阪神本線) 전철을 탄거였는데, 전차안에 한신타이거즈 캐릭터 스티커가 잔뜩 붙어있었다.



사실 전차 내부에 관심이 없어서 포켓와이파이를 켜고, 스마트폰에 담아온 '해피투게더' 방송 (306회 이름을 뭐에요?편)을 보면서 피식피식 웃고있었는데 귓가에 들리는 역이름 '코시엔(甲子園)'. 코시엔?!?! 그 갑자원 말하는건가? 하고 역밖을 내다보니 역 벽면에 온갖 야구 그림으로 가득했다. 일본 야구의 성지라고 불리우는 야구에 대해 조금 관심을 가지게 되니까 이런게 다 보이네... 아, 그래서 전차에 한신타이거즈가 그려져있구나 끄덕거리게 되었어요. 코시엔역을 지나기만 했는데 갑자기 만화 <H2> 생각나고 난리.(이렇게 글 쓰고나니까 굉장히 일본 애니 덕후처럼 써놨어 ㅋㅋㅋㅋㅋㅋㅋㅋ)




갑자원을 봤다는 흥분감에 전차에 앉아있었는데, 잠시후 역이름이 하나또 들려오니... '아시야'







...







아시야 (芦屋)... 얘?



역밖을 내다보고 한자이름 확인하고, 바로 스마트폰으로 검색해보니 진짜 아시야인거. 생각해보니 <아름다운 그대에게> 나오는 인물 이름 대부분이 간사이 지역 대부분에서 볼 수 있는 지명이었다. 이걸 일일이 찾아보긴 귀찮다고 생각했는데 위대한 위키피디아는 아주 정리가 잘 되어있더라. ㅋㅋ





제2기숙사 정리된 항목을 보니 아시야 미즈키는 성은 효고현 아시야시, 이름은 원작가의 친구 자녀 이름.

사노 이즈미는 오사카부 이즈미사노 시에서

나카츠 슈이치는 오사카시 기타구 나카츠에서

난바 미나미는 오사카시 주오구 난바 일대 미나미에서 따왔다고 ㅋㅋㅋ

텐노지, 히메지마, 우메다, 세키메, 카야시마, 히바리가오카하나야시키 다 역이름이다.



어쩐지 지하철 돌아다니면서 역이름들이 익숙하더라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만 이렇게 느끼는 거였나?



만화 덕에 좀 친숙해져서 돌아다니기 편해요. 하하하...

이제 다신 일본 못갈것 가틈 ㅠㅠ





위키피디아 '아름다운 그대에게' 

http://ko.wikipedia.org/wiki/%EC%95%84%EB%A6%84%EB%8B%A4%EC%9A%B4_%EA%B7%B8%EB%8C%80%EC%97%90%EA%B2%8C~%EB%AF%B8%EB%82%A8%E2%99%82%ED%8C%8C%EB%9D%BC%EB%8B%A4%EC%9D%B4%EC%8A%A4~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