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여행하면서 TV 볼일이 있을까? 보통 게스트하우스를 숙박하면 TV가 없으니까 안보고, 호텔을 숙박해도 다른 시설들을 이용하느냐고 정작 침대에 뒹굴뒹굴 누워서 TV를 보는 일은 거의 없을 것 같다. 꼬창에서 잉여로운 생활을 하던 나는 태국에서 TV를 처음 보게 된다. 밖에 비는 내리지, 심심하지... 딱히 할거 없고 방이 조용한게 싫어서 보통은 스마트폰에 넣어둔 노래들을 켜놓을텐데 왠지 TV에서 뭘 하는지 좀 궁금하더라.


처음에 뉴스채널이 나오는데 진짜 뭐라고 하는지 못알아들으니 리모콘을 들고 채널을 돌리다가 나온거.





태국의 국민 95%가 불교신자라 듣긴했지만, TV에서 본 스님 인터뷰 장면은 뭔가 신선했다. 앉아서 손을 모으고 ... 

뭔가 사원에 가야지 볼 수 있는 풍경같은데 TV속 인터뷰 장면에서도 바닥에 앉아서 인터뷰하는 모습이 색달랐다.





그리고 내가 태국에서 자주봤던 You2 Play. 유투브에 화제가 되는 뮤직비디오같은걸 많이 보여주는 채널인데...

한국 가수 노래들이 많이 나와서 틀어놨다.




2011년 6월에 출시된 네이버 라인. 우리나라에선 아직 별 다른 영향력은 없어보이지만, 나오서 느낀건데... 일본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동남아권에서도 라인을 주로 쓰는 것 같다. 이 라인이 일본 회사꺼냐? 우리나라꺼냐 말이 많은데 라인 개발자들이 일본인들이라 일본꺼라는 소리가 있더라. 실제로 라인 광고를 보니... 딱봐도 일본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 일본어로 말하는 캐릭터하며..;; 우리나라 라인도 일본 라인처럼 캐릭터 스티커 제공하면 나도 라인쓰겠다. (나도 명탐정 코난 스티커 쓰고싶음!!)




그리고 ... 천상지희 다나 & 선데이의 나좀봐줘가 나오길래 그야 말로 충격 




나인뮤지스 노래 나와서 흥얼흥얼 거리며 듣고~





EXO(엑소) 포스터 들고 소개하길래 세상에나. 이때가 8월 30일이었으니까 벌써 시간이 많이 흘렀구나.

엑소는 좀 놀란게 방콕 씨암 쇼핑몰에 키오스크 전광판에도 뮤직비디오가 나올정도로... 꽤 많이 봤다.

이렇게 태국 TV 채널에서 한국 연예인들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니 참 글로벌한 세상같다.


나중에 캄보디아에서 TV봤을때는 더 대박임 ㅋㅋㅋ 나중에 소개하겠다.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