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달랏 맛집

Lien Hoa (린호아)

19 3 Thang 2, Đà Lạt, Lam Dong, Vietnam



베트남 달랏에서 내 입맛에 쏙 맞는 요리를 발견했을때의 감동이란... 아 진짜 생각지도 않은 맛에 "달랏에 오길 잘했다!" 라는 생각을 했다. 달랏에 도착해서 계속 내리는 비때문에 추위에 떨고, 딱히 할일도 없었던 나는 카페나 기웃거리며 커피를 홀짝이는것 이외에는 아무것도 할게 없었다. 그렇게 시간이나 때우고 있던차에 발견한 달랏의 맛집 Lien Hoa(린호아). 유난히 달랏에 방문한 한국인들의 후기가 많았던 곳이다. 확실히 한국인들이 많이 다녀간 레스토랑은 딱 한국인들의 입맛에 맞아떨어지는 경우가 많았다. 그래서 맛깔나게 먹고 가려면 이곳에 가야겠다싶었다. 달랏에서도 유명한 맛집 린호아. 그곳에서 나는 감동의 새우 요리를 발견했다.





이곳이 달랏의 유명 맛집 린호아 건물. 단일건물로 제법 규모가 있는 곳이였다. 

1층은 베이커리를 운영하고, 레스토랑을 방문하는 사람들은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을 따라 오르면 된다.





베트남 달랏 지도



달랏시장에서 Ba thang hai 길을 따라서 들어가면 된다길래 생각없이 길을 걷고 있었는데, 린호아와 유사항 Long hoa라는 식당이 있다. 처음에 이곳인줄 알고, 들어가서 앉아서 메뉴판을 받았는데 내가 찾던 뼈다귀 국수가 없었다. 즉시 스마트폰을 켜서 검색을 해보니 내가 가야하는 식당이 Lien Hoa 였다. 미안하다는 이야기를 하고, 식당을 나왔다. 보통 같았으면 '그냥 이곳에서 먹지뭐...' 이랬을텐데 뭔가 뼈다귀 국수는 놓칠 수 없었다.





1층 베이커리 옆으로 보면 린호아 레스토랑으로 올라가는 길이 보인다. 

1층 입구에서는 테이크아웃으로 판매하는 국수나 반미를 판매하고 있다.




린호아 메뉴판


생각보다 깔끔하지 않은 식당 내부에 실망할 수도 있다. 그래도 여느 동남아 식당가들이 그렇듯 음식에 못먹을 것만 넣지 않으면 된다는 무한한 긍정 주의를 갖고 메뉴판을 뒤적거려보았다. 





린호아에서 꼭 맛봐야할 강력 추천 메뉴는 Bone noodle 그리고 국수와 함께 맛볼 다른 메뉴를 고르려는데, 새우요리 페이지에 눈길이 갔다. "아니, 왜 달랏에서 새우요리?" 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무려 해변 휴양지로 유명한 무이네에서 커다란 로부스터와 새우요리를 이미 맛봤지만, 나의 새우 사랑은 여행 도중에 계속 된다. 우리나라는 새우가 들어간 요리가 제법 비싼편이기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베트남의 식당들은 정말 매력적이라 할 수 있다. 한참 새우요리에 들어가는 소스를 보고 있는데 치즈소스가 들어간 새우요리에 눈이 갔다. 어떤 소스를 넣던 가격이 같다. 새우와 치즈라니... 상상이 안간다.


내가 좋아하는 치즈와 새우. 이 두가지를 맛볼 수 있는 치즈소스에 볶은 새우요리. 같이 주문을 넣었다.





짜잔~~ 린호아에서 한국인들의 절대적인 사랑을 받는 메뉴. 뼈다귀 쌀국수 등장이다. 와, 저 튼실한 살점과 양. 이거 비쥬얼로 말 다했다. 그리고 가격이 정말 착하다. 무려 3만동. 내가 어제 달랏에 도착하자마자 껌빈전에서 먹었던 소고기 쌀국수가 3만5천동이었던걸 생각하면 정말 착한 가격이 아닐 수 없다. 맛도 맛인데, 가격도 착하니... 이 맛을 어찌 소문내지 않으리오. 진짜 달랏에 왔으면 이 뼈다귀 국수를 먹어야 한다.







뼈다귀를 젓가락으로 헤집고 있던 와중에 등장한 치즈소스 새우볶음






아.........  감동의 쓰나미란 이런것이다.



정확히 새우 8마리가 볶아져 나오는데, 이 치즈소스... 달랏이니까 가능한거다. 달랏에서 우유제품류는 그야말로 진리중의 진리다. 절대 실패할 일이 없다. 매콤한 칠리나 갈릭소스로 맛봤어도 괜찮았을것 같은데 이 치즈소스가 주는 무한한 감동의 맛. 진짜 또 생각나고 생각난다. 달랏하면 바로 린호아로 가라고 이야길 하고 싶다.


이게 8만동이라고... 달랏은 더군다가 산이라서 새우도 공수하기 힘들텐데, 8만동(2013.9.21 기준 4080원)이 말이되냐고!!!





진짜 내가 왜 진작 이 식당을 뒤 늦게 알았냐고 후회할만한 가성비 최고의 레스토랑이다. 베트남에서 먹었던 그 어떤 음식보다도 달랏에서의 린호아를 잊을 수가 없다. 다음에 달랏을 다시 방문한다면, 소스 종류별로 새우요리를 주문하고 싶을 정도로 내게 인상깊은 맛이었던 레스토랑. 꼭 방문 해보시길.



Lien Hoa Bone noodle + Cheese sauce shrimp 110,000 VND (2013.9.21 기준 / 5610원)




크게 보기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