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호이안 걸어서 구경하는 시티투어⑤

꽌꽁사원

Quan Cong Temple 

(Chùa Ông - Quan Công Miếu)



베트남 호이안(Hoi An)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록된 고대도시다. 15~19세기에 동남아시아의 무역항으로 보존되어 있는 곳이다. 호이안이 무역항으로 높은 평가를 받는 이유는 무역항으로서 다른 여러 문화들이 융합되어 보존되어 있다는 점이다. 베트남에서 무역항으로 유일하게 훼손되지 않고, 그대로 남아있다. 그래서 호이안에 가면 옛날 도시를 걷는 기분이 저절로 느껴진다. 이곳이 훼손없이 고스란이 남을 수 있었던 이유는 다른 항구들이 인기를 끌면서 경제적 침체를 겪었고, 그 이후 원형 그대로 남아있었다고 한다. 그 아름다운 옛 고대도시로 떠나볼 수 있는 곳. 호이안을 걸어서 구경해보자!



베트남 호이안 지도





호이안 통합 입장권 구입


해당 구입일에 호이안 5곳의 건축물 및 박물관을 관람할 수 있는 통합 입장권을 구입하여야한다.

입구앞에 있는 직원에게 내밀면 가위로 잘라서 가져간다.


호이안매표소 호이안 통합 입장권 120,000 VND (2013.9.23 기준 / 6120원)





호이안에서 가장 볼만한 곳이라면 바로 꽌꽁사원이라는 이야기를 들었다. 우리에게도 삼국지로 잘 알려진 관우를 모신 사당이다. 1653년에 지어진 관운장사당인 꽌꽁사원. 关公(關公/Guāngōng)이 관우에 대한 존칭이라고 한다. 삼국지의 유비, 관우, 장비 중에서 관우를 숭배하는 중국식 사원으로 실물크기의 백마, 적토마가 관운장을 보필하는 모습이 있다고 한다. 아니 잠깐... 근데 이 설명을 읽고 나니 오전에 광동회관에서 본 그 모습이랑 똑같다. 세상에... 꽌꽁사원이 관우를 모시는 사원이 맞는데, 그 적토마와 청룡언월도의 모습은 광동회관에서 볼 수 있다. 여기는 관우상이 놓여져있는 작은 사원이었다.








붉은 홍시를 닮은 관우의 피부와 긴 수염. 그리고 초록빛 옷이 딱 관우의 모습




꽌꽁사원은 그야말로 작은 사당이다. 관우의 모습을 보고싶다면 광동회관 쪽이 더 낫겠다. 사원 규모에 약간 실망하고 있었는데, 뒤늦게 입장권을 받으러 나오셨다. 이제 입장권이 하나남았네. 이 작은 규모에 실망하고 오른쪽으로 길이 나있길래 들어갔다.





꽌꽁사원 뒷길로 나와서 들어왔는데 사진과 대표... 뭐 이런것들이 놓여져있다. 여긴 뭐지... 했는데 어느새 나는 호이안 역사문화박물관안에 들어와있던거였다. 꽌꽁사원의 뒷문이랑 역사문화박물관이랑 이어져있는 구조였던거다. 아... 자기박물관 가려고 입장권하나를 남겨둔 상태였는데, 갑자기 멘붕이 왔다. 






저멀리 보이는 입장권 관리하시는 직원분이 나의 황당해하는 표정과 하나밖에 안남은 입장권을 보시더니... 

그냥 구경하라고 하셨다. 감사합니다.ㅠㅠ

 





베트남 호이안 걸어서 구경하는 시티투어⑤

호이안 역사문화박물관

Hoi An Museum of History & Culture

(Bảo Tàng Lịch Sử Văn Hóa Hội An)




입장권을 내고 들어와서 구경할만한 그게 아니다. 왜 사람들이 비추하는지 알겠다. 그래도 나는 아량있는 직원분 덕분에 무료로 이곳을 구경하고 있음을 감사해야했다. 호이안의 옛모습이 담긴 사진이라던가...








호이안 역사문화박물관 문을 빠져나와서 길로 나오면 다시 호이안시장(Hoi An Market/Chợ Hội An)이 보인다. 이제 남은 입장권 한장은 도자기무역박물관에서 쓰기로 하고~ 다음 장소로 이동!




크게 보기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