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방콕 맛집

배불뚝이아저씨네 (ก๋วยเตี๋ยวหมูตุ๋น ร้านลุงตุ๋ย/Pork stew with rich TUI)



태국 방콕 카오산로드 위쪽으로 올라오면 있는 쌈센로드. 나는 쌈센로드를 참 좋아한다. 쌈쎈로드 소이2 지니네게스트하우스 게스트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배불뚝이아저씨네. 바로 옆집이다. 아저씨가 굉장히 부지런하셔서 아침 7~8시사이에 문을 열 준비를 하시는데, 실제로 10시가 넘어서야 음식을 판매하신다. 새벽에 나갔다가 게스트하우스 문이 잠겨 못들어가는 상황이 있어서, 여기서 아침이나 먹을까해서 아저씨한테 파냐고 물어봤더니... (단호). 10시에 오라고 하셨다. 


이곳은 태국 현지인들사이에서도 유명한 식당. 테이크아웃으로 음식을 구매해가는 사람들이 많다.





왜 이곳이 배불뚝이아저씨네 인가하면... 태국어를 읽지 못하기때문에 식당의 이름을 모르기때문이다. 포스퀘어로 체크인을 해둔 상태라 태국어를 알 수 있어서 나중에 구글번역을 돌려보니 Pork stew with rich TUI. 의 뜻을 가졌다. 아무튼 이곳에 국수류 메뉴를 맛보기를 추천.





배불뚝이 아저씨~ 이분이시다. 





이 식당안에서 만나는 반가운 코카콜라 신화. 신화가 모델인게 언젯적이더라... 식당의 메뉴판을 콜라회사에서 만들어줬는지, 신화가 모델이다. 괜히 반가움. 뭐가뭔지 모르겠지만, 내가 주문한 메뉴인 갈비탕은 두번째 메뉴인것 같다.





자리에 앉아서 기다리는 얼음물을 가져다 주신다.





이 식당에서 맛보길 추천하는 메뉴 갈비탕

이미 치앙마이 님만해민의 씨야어묵국수에서 태국스타일 갈비탕을 경험한바가 있지만, 치앙마이에서는 굉장히 깔끔하고 고급스러웠다면... 방콕 쌈센로드에서 맛보는 이 갈비탕은 더 투박하고, 우리나라 뼈다귀탕과 비슷한 비쥬얼의 고기가 나온다는 점이다.






갈비탕에 밥 한공기 추가해서 같이 먹으면 푸짐한 아침 한그릇.


배불뚝이아저씨네 갈비탕 + 밥 55 THB (2013.10.14 기준 / 1925원)


태국 방콕 쌈센로드 일대 지도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