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조사를 하지않은 내 실수다. 어제 호치민 도착하자마자 휴대폰 대리점을 찾아보는데 안보이는거다. 그래서 게스크하우스 리셉션에 모바일폰 유심 어디서 사냐고하니까 유심이 필요한거냐고 되묻는거다. 나 인터넷 데이터 사용하고 싶다고 말하니 바로 옆에 있는 골목으로 데려갔다.




그리고 아주머니께 뭐라뭐라 이야기하더니 비닐봉다리 안에있는 유심칩을 꺼내 보여주셨다. 가격은 100000VND (5$). 왜이리 비싸. 인터넷을 쓸 수 있다는거다 50000VND.



그리고 이 사이즈로는 갤럭시 S4에 끼워넣을 수 없어서 유심칩을 내가 들고 서있자 아줌마가 골목안쪽에 뭐라뭐라 소리치더니 윗옷을 입지않은 아저씨 한분이 유심칩 커터기를 들고 나오셨다. 이거 아이폰?이러시더니 내가 갤럭시라고 하자 커터기로 유심칩을 자르더니 손톱정리하는 칼로 유심칩을 비비기 시작하셨다. 아 이건 본적이 있다. 유심크기가 작아서 안맏을 수 있다고.

오케이 땡큐. 인터넷 되네염. 하고 하루 잘 쓴것 같은데... 오늘 아침 데이터가 사용이 안되는거다. 3G가 잡히다가도 신호가 끊기고 안되서 대체 왜이러는가 싶었는데 이상한 메세지가 왔다.



베트남어로 쓰여있어서 알수가 없어서 메콩강 투어 갔다가 리셉션에 있는 남자직원에게 물어봤다. (내가 오자마자 형광등 고쳐놓았다면서 신나게 이야길했다.ㅋㅋㅋ 오늘 안고쳐 놓았으면 내가 숙박비 소액을 환불해 달라고 했을 것이야...) 내가 가진 데이터를 이미다 사용했다는것. 뭐라고??

나 이거 어제 저녁에 샀어! 그러니까 어디다가 전화를 많이 했냐는거다. 나 전화안했다고 하니 이거 데이터 15분 정도밖에 못쓰는거라 한다. 진찌 유심칩만 산거였나봨ㅋㅋㅋ 아놔. 내가 어이없어하니까 내일 자기가 도와줄 수 있다 그러는데 나 무이네로 갑니다.ㅠㅠ 오케이 알았어 내가 해결할께.




유심칩 사고 어이없어 할 적에 인터넷 찾아보니 모비폰 충전 카드를 사면 된다는 글을 발견! 모바일 카드 파는 가게에 가서 '테 끄아 모비폰'이라고 말하고 돈을 주면 된다고..!! 벤탄시장 가는길에 OiShi 라고 쓰여진 슈퍼에 가서 말했더니 바로 얼마?이러신다.

가게 안쪽 서랍에서 은박지 카드를 꺼내시더니 니가 할텨? 이런 모션을 취하셔서 해달라고 폰을 내밀었더니 아주 easy 하다면서 *100*은박지번호#을 누르고 100000VND을 충전해주셨다. 오~~ 감사합니다. 그리고 어디서 왔냐고 물으셔서 한국에서 왔다고 하니까 표정이 굳어 있어서 무서운 분이셨는데 웃어주심 ;) 땡큐쏘머치. 아직 베트남어 제대로 몰라서 감사하다는 이야길 못했네.

쨌든 유심칩에 데이터쓰느냐고 10달러를 썼다. 에효 그러면서 통화는 왜 안되고 난리.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