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주사 왼편에 위치한 청동미륵대불.
그냥 거대한 불상인줄 알았는데... 3mm두께로 황금을 입힌거란다. 우와. 무려 금 80kg으로 씌워진 거라고. 더 대박은 지하에 있다. 아래에서 다시 이야기하지요.




2011.06.06



휴일겸... 어딘가 바람쐬러 가자한 엄마. 요새 절 구경을 많이 다닌다.
임실 가자고 했는데... 딱히 임실에할게 없어서 보은에 법주사에 가보자고해서 고고고~

주차장에 주차비 4천원. 입장료 대인 4천원. 비싸다.ㅠ
매표소 앞에서 실갱이 하는 사람들이 많을 정도로 비싸게 느껴졌다. 그래도 여기까지왔는데 그냥 돌아가는 사람은 드물긴 하지만...


으잉? 법주사도 조계종 교구본사래. 도대체 몇개의 본사가 있는거지??
급 궁금해져서 네이년에게 검색을 했다.

조계종
www.buddhism.or.kr

제1교구본사 조계사 www.ijogyesa.net
제2교구본사 용주사 wwww.yongjoosa.or.kr
제3교구본사 신흥사 wwww.shinheungsa.or.kr
제4교구본사 월정사 wwww.woljeongsa.org
제5교구본사 법주사 wwww.pubjusa.or.kr
제6교구본사 마곡사 wwww.magoksa.or.kr
제7교구본사 수덕사 wwww.sudeoksa.com
제8교구본사 직지사
www.jikjisa.or.kr
제9교구본사 동화사 wwww.donghwasa.net
제10교구본사 은해사 wwww.eunhae-sa.org
제11교구본사 불국사 wwww.bulguksa.or.kr
제12교구본사 해인사 wwww.haeinsa.or.kr
제13교구본사 쌍계사 wwww.ssanggyesa.or.kr
제14교구본사 범어사 wwww.beomeosa.org
제15교구본사 통도사
www.tongdosa.or.kr
제16교구본사 고운사 wwww.gounsa.net
제17교구본사 금산사 wwww.geumsansa.org
제18교구본사 백양사
www.baekyangsa.org
제19교구본사 화엄사
www.hwaeomsa.org
제20교구본사 선암사 홈페이지 없음.
제21교구본사 송광사
www.isonggwangsa.org

25교구라더니... 우선 알아낸 정보는 이정도. 이번에 4번째 방문. 제 5교구본사 법주사다.



속리산입구에서 15분정도 산책하듯 걸어가면 법주사 입구가 나온다.
4천왕문을 지나면 법주사 등장. 넓은~~ 마당을 지나면 보물들이 등장한다.


사진 참 못찍었다. 쌍사자석등.
여기 포토스팟이다. 많은 분들이 이 앞에서 포즈를 취한다.





절에가면 좀처럼 스님들 보기 어려웠는데... 월요일이지만 휴일이라서 뵐 수 있었던 듯?










지하로 내려가보면 그 규모와 각각 다른 부처님수인과 함께 이름이 새겨진 상들을 보고 놀라게된다.
우와! 어마어마 하다.





수인(손모양)에 따라 의미가 다르다고 하는데...
불교에 대한 관심도가 1%도 안되서... 그 내용은 잘모르겠다.






저렇게 모자쓰여진 불상엔 이름이 아직 없었다.
지하의 마지막 장소. 사진촬영금지였던 눈부신 석가모니. 잊혀지지 않을 정도로 멋있다.
기존에 내가 알던 부처상과는 전혀다른 마른 석가모니. 황홀할 만큼 신비로웠다.
왜 저 상은 모양이 다르지? 이랬더니 BD曰 "부처님이 인도사람이라 그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뭥미.












정이품송 소나무도 구경하고 가고. 속리산 멋진곳이었다.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