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하노이 맛집 / 분짜 맛집

Thanh Hợp

12 Đinh Liệt, Hoàn Kiếm, Thành Phố Hà Nội, Vietnam



베트남 하노이하면 쌀국수 그리고 분짜가 유명하다고 했다. 그걸 하노이를 돌아다니면서 느낀게 쌀국수집이 정말 많다. 길거리노점과 퍼 상점들이 줄지어 있는걸 보면 정말 대단하다싶을 정도다. 쌀국수는 베트남 여행중 종종 맛을 보았으니 분짜를 먹어보고싶었다. 분짜는 쌀국수면에 숯불에 구운 돼지고기를 올려서 먹는 음식이라고 했다. 그래서 갈비냉면이라고 부르기도 한다더라. 호안끼엠 호수방향으로 걸어가다가 만난 식당 Thanh Hợp


이게 정확한 식당명칭인지는 모르겠으나, 포스퀘어로 체크인할때 입력했던 곳이라 기록정보가 이렇게 남아있었다. 한국어로된 베트남 여행책자에도 소개되어 있다는 곳으니 많이 찾는 곳인줄 알았는데, 이 식당에 대한 정보는 따로 없었다. 어쨌든 내리는 비를 맞으며 식당앞에 도착했을땐 맛있는 숯불 냄새가 가득했다. 분짜 한그릇 먹어볼까잉?





식당안에 들어가니 한쪽 벽면에 영어로 메뉴를 볼 수 있게 쓰여져있다.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곳인가보다. 

내가 찾는 분짜는 어디에...





내가 앉은 자리 뒷편에 그림으로 메뉴를 볼 수 있게 붙어있었다. 이게 더 알기 쉽지! Bun cha는 rebab rice noodles라고 쓰여있는데, 리밥? 이게뭐지... 어쨌든 분짜를 제대로 발견했으니 이것으로 달라며 톡톡 가리켰다. 이렇게 정확히 메뉴를 집어서 가리키면 다른 음식이 나올일이 없겠지! 비는 추적추적 내리고...





외국인들이 많이 찾아올꺼란 생각을 했는데, 의외로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식당이었다.





식당 구석에 놓여져있는 건데, 조상님께 마치는 물건들인가보다. 콜라와 하노이 맥주가 쌓여져있고, 아티초크차 5잔 그리고 G7까지 있는걸 보면서 뭔가 베트남 하노이의 집합체를 보는 기분이었다. 생전에 콜라를 좋아하셨나봐...





다리를 팔랑팔랑 흔들면서 기다리던 중에 분짜 등장!!!

분짜가 쌀국수 면 위에 고기를 얹어 먹는 줄 알고는 있었지만... 

국물이랑 함께 적셔져 나오는줄 몰랐던 터라 살짝 당황했다. 내가 생각했던 비쥬얼이랑 많이 다른데?





(아... 사진보면서 침삼키고 있음 ㅠㅠ)


요게 그냥 돼지고기 같지만... 숯불에 구웠다구요!!! 

국물도 새콤하니... 뭔가 어울리는 맛이다. 하노이에서 이거 먹고 자꾸 분짜가 생각나서... 맛있다!!





요 면을 국물에 넣어서 풀고, 야채도 넣고, 고기를 싸먹으면 되는 것.

하노이에선 꼭 분짜를 드셔보세요!



Thanh Hợp 분짜 30,000 VND (2013.9.25 기준 / 1530원)





조리를 식당밖에서 한다는데 위생적으로 조금 그렇긴한데... 

그래도 입구에서 고기굽는 냄새때문에 참을 수가 없는 그 맛. 분짜.




크게 보기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