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구마모토 여행

쿠마몬스퀘어 (くまモンスクエア/kumamon square)


구마모토에 왔다면 쿠마몬에서 반하지 않을 수 없으리 -! 마침 구마모토에 있는 동안 비가 내려서 실외활동이 어려워서 구경할 수 있는 곳을 찾다가 쿠마몬스퀘어(くまモンスクエア/kumamon square)에서 쿠마몬을 만날 수 있다고해서 찾아갔다. 쿠마몬스퀘어는 스이도초(水道町) 전차역에서 내려 쓰루야백화점 별관으로 들어가 1층에 위치해있다. 쿠마몬스퀘어가 어디있냐고 물어보면 금방 찾을 수 있다.






쿠마몬을 만날 수 있는 시간이 2번이 있는데, 오전은 11시. 오후는 15시에 만날 수 있지만 1시간 일찍 도착해야지 쿠마몬을 볼 수 있다. 워낙 인기가 많아 입장제한이 있기때문에 미리 쿠마몬스퀘어에 도착해서 굿즈샵도 구경하고, 쿠마몬 사무실도 구경하면서 충분히 시간을 떼울 수 있다. 1시간전에 도착했는데 미리와서 기다리는 사람들이 제법 많았다.



「くまモンもん」(MV) ※英語歌詞字幕付き "Kumamonmon" with English superimpose



기다리는 동안 앨범 발매도한 쿠마몬 뮤직비디오를 볼 수 있다.





여기는 구마모토 영업부장으로 활동하는 쿠마몬의 집무실이다. 여기서 기념사진을 찍는게 인기!




집무실안에 여러 유명인에게 받을 싸인이라던지, 기념사진이 붙어있는데 키티랑 만나서 찍은게 제일 이색적이랄까?





쿠마몬의 다양한 행적들을 구경하고...





쿠마몬스퀘어안에 있는 쿠마몬 굿즈샵은 다양한 학용품 라인으로 준비되어 있다. 깔끔하고 심플한?





10시 50분쯤 되자 행사요원이 어린아이들을 앞줄로 앉히고, 어른들은 뒷쪽에 세우고 입장 제한을 하기 시작했다. 이제 곧 쿠마몬이 등장한다고 하더니만, 다들 얌전하게 앉아서 기다리는데 밖이 소란스러워졌다. 쿠마몬스퀘어에 들어오지 못한 사람들에게 팬서비스를 하더니 까만 고개를 쓱~ 내밀고 등장한 쿠마몬. 아이들 난리났다.





제일 웃긴건 내 앞에 앉을 꼬맹이는 쿠마몬 무섭다고 울어제끼꼬 ㅋㅋㅋ 

"코와이~ ㅠㅠㅠ" 이러니까 쿠마몬 벽에 붙어서 숨고, 빵터짐 ㅋㅋㅋㅋ 미안하다면서 ㅋㅋㅋㅋㅋ




이 만남은 쿠마몬의 노래 3곡과 질문받는 시간으로 이뤄진다. 마치 팬미팅처럼 - 

쿠마몬은 말할 수 없기때문에 (아이들의 동심을 지켜주기 위해) 옆에서 도우미가 행사 진행을 돕는다.



처음에 쿠마몬이 와서 인사를 하고, 이날 온 사람들 어디서 왔냐고 물어보기 시작했다. 제일 기억에 남는건 "히로시마에서 왔어요~"라고 하니까 갑자기 쿠마몬 지지고 볶는 시늉을 하면서 히로시먀 오코노미야끼를 표현하질 않나, "대만에서 왔어요~" 하니까 절하면서 고맙다고 ㅋㅋㅋ 멀리서 왔다고 ㅋㅋㅋ 약간 지방 도시를 이야기하면 일본식 개그표현으로 몸짓으로 표현한다.




그리고 첫번째 노래인 <구마모토 서프라이즈! : くまもとサプライズ!>를 보고 진짜 충격에 빠졌다.



쿠마몬 완전 열심히 일하네 ㅋㅋㅋ 진짜 영업질에 넘어갈 수 밖에 없었다. 쿠마몬에 반하지 않을 수 없어!!! 

마지막 10초에 엄마미소 지으면서 바라봤다. 폭풍 댄스 ㅋㅋㅋㅋㅋ 이거 진짜 우울할때 다시 보는 영상.





이게 원본 영상인데, 쿠마몬스퀘어에서 본 쿠마몬이 진짜 박력넘치게 춤을 춘거였다.





이제 쿠마몬에 대해서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질문하는 시간! 


주로 어린아이들에게 마이크를 건네며 질문을 받는다. 근데 첫번째 받은 질문이 이것. "쿠마몬안에 들어있는 사람이 누구에요?" 이 질문을 한 아이의 부모님 표정이 난감해 지셨다. 정말 철저하게 동심을 파괴한 질문에 쿠마몬 자괴감에 빠졌지만, 그런 질문 한두번 받는게 아니였던지 아주 능숙하게 소화했다. "쿠마몬은 쿠마몬일뿐 그 다른 누구도 아니에요." 라는 우문현답(?)으로 마무리.





그 다음 질문은 "쿠마몬은 무엇을 먹어요?" 라고 질문. 구마모토 영업부장답게 쿠마몬이 답한 음식은 구마모토의 명물 가라시렌콘(겨자연근)과 바사시(말육회)였다. 바사시 설명할때 미친듯이 웃었네 ㅋㅋㅋㅋㅋ 다그닥 다그닥 말을 타더니, 갑자기 칼로 슉슉 그어버리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잔인해 - ☆






쿠마몬 완전 캐릭터 귀염 작렬이다.




다음 곡은 <해피쿠마몬>에 대해서 설명중 -






이노래의 포인트는 날아라~~ 포즈







귀여운 쿠마몬의 영업활동에 제대로 영업질 당했던 순간이었다. 행사가 끝나고 쿠마몬이랑 같이 사진을 찍을 수 있는데, 줄이 너무 길어서 포기했지만... 움직이는 쿠마몬을 보고싶다면 쿠마몬스퀘어를 가자!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