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치앙마이 님만해민에서 그린버스 티켓 예약 및 변경


태국 치앙마이에 머물면서 북부지역중 치앙라이에 한번 다녀오기로 생각을 했던터라 치앙마이 버스터미널에 도착하자마자 버스 티켓을 예약했다. 태국 북부지역은 그린버스(Green bus)라는 회사가 꽉 잡고 있다고 생각하면 되는데, 치앙마이 버스터미널 내에 가장 큰 규모의 티켓창구를 갖고 있다. 버스 예약하기 번거로울것 같아서 미리 티켓을 구입했는데 만약 날짜와 시간을 변경하고 싶다면 어떻게해야하는가? 그러면 치앙마이버스터미널 내 그린버스 티켓 창구에서 변경해야한다.


하지만 치앙마이 님만해민에서 치앙마이 버스터미널이 있는 아케이드까지 거리가 제법멀어서 왕복 썽테우 가격만 하더라도 100바트를 정도는 내어주어야한다. (물론 당일 아케이드로 가서 바꿔도 되지만, 좌석에 대한 걱정이 된다면;;;) 하지만 님만해민에 그린버스 티켓 창구가 있다는 중요한 정보를 우유게스트하우스에 있는 책자에서 발견했다. 정확한 님만해민 그린버스 티켓창구의 위치는 우유게스트하우스 책자에서 확인하시길... ^_^; 이건 고급정보니까.





2014년 10월 10일 치앙라이로 가는 13시 30분 가장 저렴한 등급의 버스를 예약했다. 치앙마이에서 치앙라이로 넘어갔다가, 치앙라이에서 방콕으로 바로 이동할 생각이었는데 치앙마이 체류일을 늘리면서 당일치기로 다녀오는 것으로 계획을 수정했다. 고로 13시 30분에 출발 예정인 시간을 바꿔야했던 셈이다.


치앙마이 그린버스 매표소 치앙라이행 버스 144 THB (2013.10.06 기준 / 5040원)





그래서 전날 부랴부랴 님만해민에 있는 그린버스 티켓오피스를 찾아갔다. 처음에 간판에 커다랗게 그린버스라고 쓰여있는 줄 알고 고개를 돌리며 찾아보았는데, 그런게 따로 없고 입구 앞에 그린버스 안내판이 놓여있으니 이것으로 찾아야한다.





여기가 그린버스 사무실. 10시부터 저녁 9시까지 운영한다. 망설이지 말고 들어가자!





티켓을 내밀고 "타임 체인지~"라고 하니까 고개를 끄덕이셨다. 단, 수수료가 부과된다는 이야기를 해주셨다. ^_^; 그래도 아케이드까지 다녀와서 바꾸는것보다는 훨씬 낫다. 다시 바꾼건 날짜는 동일한데 출발시간을 8시 30분으로 변경했다. 어차피 3시간만 타고 가야하니까 VIP 버스는 필요없고, 제일 평범한 A Class 였던것 같다. 그래도 불편하지도 않고, 버스 좋던데... 




이렇게 모니터를 보여주시면서, 버스 좌석 지정까지 도와주신다.





변경 수수료는 20 바트. 물론 이 티켓오피스에서 그린버스 티켓 예약도 가능한데, 예약 수수료도 20바트.


치앙마이 님만해민 그릿버스 티켓오피스 티켓변경 수수료 20 THB (2013.10.09 기준 / 700원)





은근히 보기 힘든 태국 달력. 10월 23일이 공휴일이구나... 를 보았던 달력. 그러나 난 귀국을 앞두고 있었으니 별로 상관없는 날짜이긴했는데, 어느새 사진으로 찍어뒀었네.





그래도 위치가 궁금한 분들을 위해 구글지도 첨부해드림. 옆에 주유소가 있으니 발견하기 쉽다.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