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스펀 맛집 / 스펀역 맛집
류가 (소고계시포반/溜哥)
뼈없는 닭날개 볶음밥 구이


대만의 인기여행지 스펀(十分/Shifen)을 검색만 해도 연관검색어로 줄줄이 뜨는 그 먹거리! 바로 뼈없는 닭날개 볶음밥 구이를 판매하는 작은 노점이다. 스펀을 방문한 이날은 타이페이에서 출발한 택시투어를 통해 온거였는데, 비가 주룩주룩 내려서 천등을 제대로 날릴 수 없는 상황이었다. 더군다나 택시를 타고 도착한 스펀은 구불구불한 산길때문에 멀미를 하는 분들도 많아서 같이온 일행들도 별로 상태가 좋지않았다. 스펀역에 있는 스템프를 찍고서 나오는길에 택시드라이버 아저씨가 추천한 먹거리가 있으니 바로 노점 이름이 '류가'였는데 류씨 집에서 운영하는 노점인가보다.





한국인들도 많이 찾는 노점이라서 한국어 안내판도 놓여있으니 주문하는게 어렵지 않다. 이집에서 파는 음식은 닭날개의 뼈를 빼서 그 안에 볶음밥을 넣어 구워서 판매하는 음식인데 김치 초두부맛과 볶음밥맛 두가지가 있고, 매운맛을 더 첨가해 먹을 수 있다. 초두부를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볶음밥맛을 주로 먹는데 베이컨,계란,야채가 들어가 있다.



류가 뼈없는 닭날개 볶음밥 구이 - 볶음밥맛 60NTD (2014.5.7기준 / 2118원)





이렇게 고기를 베어물었더니 볶음밥이 들어가있다. 생각보다 맛이 훨씬 좋았다. 마침 배고플때라 우걱우걱 먹기도 했고... 아마 예스진지 택시투어를 하는 사람들은 스펀에 도착했을때 배고플 시간이다. 그래서 그런지 유독 이 노점에서 닭날개를 뜯고 있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었다. 특유의 고수(향채)향도 안나니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간식이다.






블로그 이미지

silverly

행복한 식도락가를 꿈꿉니다! By.silverly(실버리)

,